[미디어스=유승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8일 몽실학교 이용에 관한 정보제공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 몽실학교 이용 메뉴를 신설했다.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내 몽실학교 이용 메뉴(캡처)

이는 경기도 내 초․중․고교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몽실학교 시설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학생교육활동지원을 클릭하면 몽실학교 소개 및 시설안내, 예약 현황, 신청방법 안내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만 14세~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예약현황’메뉴에서 날짜를 클릭한 다음 실별 예약 현황을 확인한 후 절차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또한, 오프라인 신청은 초․중․고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가능하며, 몽실학교 이용 메뉴에서 사용신청서를 다운·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한편, 몽실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작년 9월 의정부에 개관해 운영하고 있는 학생자치배움터이자 학생들의 복합 문화공간이다.

이곳은 배움터, 영화관, 노래방, 음합실, 사고력실, 큰꿈관, 쉼터 등 다양한 시설이 있으며, 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상규 운영지원과장은 “몽실학교의 온라인 정보제공을 통해 경기도 청소년들의 자치배움터 및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몽실학교에서 꿈을 펼치고 다양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