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집회가 숫자 조작하고 있다~아!"

박사모 카페에서 들리는 여러 소음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무슨 근거를 가지고 저딴 소리를 해대는 걸까요?

▲ 박사모 카페

요컨대, 사람도 없는 빈 자리에 방석을 깔고 촛불을 켜놓고서 마치 집회참가인원이 많은 것처럼 사기치고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과연 그런가요?

촛불집회 현장에 304개 구명조끼가 놓여 있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세월호 희생자들을 잊지 않기 위해 이전부터 쭉 해왔던 행사지요. 아마 이걸 모르는 분들은 안 계실 겁니다. 그런데도 박사모에선 이게 '숫자 부풀리기 사기쇼'의 증거라고 난리네요. 대체 얼마나 망가져야 이 정도까지 되는지 그저 놀랍고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 밑에 달린 댓글도 마저 감상해 보시죠.

컨설** 09:51 new
아직도 개, 돼지 국민들이 좀 있네...

차* 09:55 new
이넘들의 사기에 언론도 국회도 넘어가고 일반국민도 넘어가고 자칫 대한민국도 넘어갈 판이다

미* 09:56 new
참 ~ 대가리 쓰는거 하면 완전 조작의 달인 들입니다

최** 10:08 new
사기꾼들입니다

제이슨* 11:41 new
다들 퍼나르세요 애덜에거 보여줘요 이게 니덜이 말하는 정의고 민심이냠 조작이 민심이냠 라구요

▲ 박사모 카페

웃기는 건, 이 와중에 친박단체에서 참가인원이 많이 모인 것처럼 하기 위해 어떤 짓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 고백한 글도 있다는 겁니다. 보시죠.

"각자 좌로 우로 한팔씩만 벌리면" 된답니다. 어쩐지 친박집회 사진을 보면 사람들이 촘촘하지 않고 듬성듬성하더라니, 이런 비밀이 담겨 있었군요. 참으로 대단하지 않습니까? ^^

이런 박사모에도 정신이 비교적 멀쩡한 사람이 아주 없진 않습니다. 그러나 꼬리 잘린 여우사회에선 아직도 꼬리가 붙어있는 여우가 비정상 취급받고 따돌림 당하게 마련. '태극기***' 님은 "저 사진이 일베에서 퍼온 가짜뉴스니 조심해야 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죄(?)로 이런 말들을 들어야 했습니다.

토끼** / 사기치는 촛불보다 진실을 알린 일베가 미워죽갯어요????????
여** / 이 사진하고 일베하고 뭔상관? 저 사진 찍다가 mbc여기자 폭행당했다던데?
이기* / 일베를 왜 싫어하세요. 애국자인데...이상한 분이네
미* / 맞습니다 일베는 우리와 마찬가지 입니다~
shinefo**** / 사진을 부정하는 간첩이 있네요!!

이런 식의 의심과 비난글이 쇄도하자 '태극기***' 님은 "촛불좌빨들이 세월호 희생자 추모한다고 304개 초 켜논 거에요. 그걸 가지고 일베가 촛불켜놓고 숫자 조작했다 그렇게 주장하는 글쓴거구요. 그걸 우리 박사모가 일베글 옮겨 온거구. 결국 우리 박사모가 웃음꺼리가 될거구. 그래서 좀 확인하고 글좀 퍼왔으면 좋겠다 글쓴 겁니다"라고 거듭 해명했지만, 안타깝게도 이 말에 귀 기울이는 사람은 없더군요.

각설하고, 대한민국은 지금 거짓과 진실이 맞부딪쳐 싸우는 소리 없는 전쟁터나 마찬가지입니다. 가짜뉴스가 '진실'이라는 이름으로 횡행하고, 거짓과 선동, 조작을 일삼는 이들이 건전한 시민을 향해 외려 '거짓과 조작의 달인'이라고 비난, 매도하는 웃픈 일들이 날마다 벌어지고 있습니다. 가짜뉴스가 이렇듯 활개 치는 현장을 방치해야 하는 것인지 정말 그것이 알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