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문진) 소속 진성호 한나라당 의원이 “방송에서 막말을 일삼는다”며 연예인 김구라씨를 방송에서 퇴출시키라고 밝혔다.

진 의원은 국장감에서 “방송에서 가장 막말을 많이 하는 연예인이 김구라씨”라며 SBS와 KBS 방송 프로그램에서 김씨가 막말했다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공개했다.

진 의원은 “이것은 케이블방송이 아니다”라면서 “얼마전 김제동씨가 KBS <스타골든벨>에서의 하차 논란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관심사가 되어야 하는 것은 저런 이유(막말 연예인)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방송법에 막말하는 연예인에 대해 출연제한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한 번도 그런 조치가 취해진 바가 없다. BBC는 인기인도 문제가 돼서 빼버린 적이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MBC 뉴스가 KBS 뉴스에 비해 (시청률이) 낮은 이유가 일일드라마 때문이라는 데, 최근 MBC 일일드라마 <밥줘> 내용이 가관이다”면서 “돈 때문에 남편의 애인과 한 집에 살고, 남편에게 강간당하는 듯한 모습이 담긴 프로그램이 그대로 방영됐다”고 질타했다.

이에 대해 이진강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최근 막말, 막장 드라마들에 대해 중점 심의를 할 예정으로 심의기획실에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답했다.

진 의원은 또한 '(오락프로그램 출연자에 대해)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는 이병순 KBS 사장에게 “앞으로는 관여하라. 정치적 문제로 ‘넣어라’, ‘빼라’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문제가 되는 사람은 좀 빼라”며 김구라씨 퇴출을 요구했다. 또 “김구라씨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판도 많이 있는데 왜 저런 분들이 생존하고 있냐”며 “뒷거래 때문이 아닌가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진 의원이 공개한 김 씨의 막말은 KBS <스타골든벨>의 “이 X 같은”이라는 발언이다.

진 의원은 “이런 막말 방송은 방송사만 고친다고 될 일이 아니다. 방통심의위, 방문진, KBS이사회 등이 바로 잡아야 된다”며 특단의 대책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