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이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자신의 인턴을 특혜 채용하도록 압력을 넣은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았다.

부정 채용에 개입한 중소기업진흥공단 간부들이 줄줄이 최 의원이 자신의 권세를 이용해 외압을 행사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지난 2013년 중소기업진흥공단 직원 채용에 응시한 최 의원 인턴 출신 황 모 씨는 서류전형 탈락 대상이었으나 공단 측이 점수를 임의로 올려줘 서류 심사를 통과했다.

또, 인·적성 검사 결과도 조작해 2차 시험에 합격했고, 면접에서 최하위 점수를 받았지만,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최경환 의원을 독대한 후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 최종 채용됐다.

이미 드러난 사실만 확인해도 자유당 최경환 의원이 중진공 부정 채용에 개입했음이 명백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최 의원은 민생경제 파탄을 불러온 박근혜 정권의 경제정책 브랜드 일명 초이노믹스의 당사자다.

최경환 의원 인턴 채용 비리는 "박근혜 정권의 초이노믹스가 온갖 특혜와 특권으로 최순실 무리와 친박 실세들의 이권 나눠 먹기였다는 또 하나의 증거일 뿐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자유당이 털끝만큼이라도 염치가 있다면 공공기관 특채 압력 피의자 최경환을 즉각 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언제까지 청와대와 친박 실세들 눈치만 보고 있을 것인가. 또한, 최 의원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순순히 그 죗값을 치러야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