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야4당은 압도적 탄핵 가결을 이뤄낸 저력으로 끝까지 버티고 있는 박근혜 정권을 끝장 낼 것”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야4당 대표와 원내대표간 4+4회동에서 “적폐 청산을 위한 특검법을 만들어서 특검 연장을 요구하는 국민 목소리에 부응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헌법재판소 최종변론에서 서면을 통해 자신은 무죄이며 모든 잘못은 국회 탓이라고 주장했다”며 “특검의 활약으로 드러난 박근혜-최순실 일당들이 저지른 죄가 하늘을 찌르는데 참으로 후안무치한 말씀이 아닐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특검의 압수수색과 대면조사를 끝내 거부했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기다렸다는 듯이 특검의 요청을 거부했다”며 “그 대통령의 그 대행”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가야할 길이 아직 많이 남아 있는데 여기까지라며 레일을 끊고 기름을 끊어 강제로 세운 특급열차인 것”이라며 “무면허 기관사에 의해 저질러진 불법적인 권한 남용이자 직무유기라고 아니할 수 가 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국민의 염원인 적폐청산의 역을 향해 달려가던 특급열차는 계속 달려가야 할 것”이라며 “직권상정을 포함한 모든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