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기영 기자] CJ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현대HCN, JCN울산중앙방송 등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소속 5개 SO는 SKT와의 제휴를 통해 케이블 초고속인터넷과 모바일을 결합한 동등결합 상품을 출시한다.

동등결합상품의 상품명은 '온가족케이블플랜'으로 28일 CJ헬로비전, 티브로드를 시작으로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동등결합상품은 지난해 12월 케이블방송 6개 사업자와 SKT가 협약을 맺은 뒤 협의를 통해 선보이는 이종 매체 간 첫 상품이다. JCN울산중앙방송은 다음달 2일, 딜라이브는 같은 달 13일, 현대HCN 3월 내에 상품을 출시한다. CMB는 디지털 전환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SKT와 출시일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블방송사들은 이번 동등결합상품으로 ▲소비자선택권 강화 ▲가계통신비절감 ▲유료방송 공정경쟁 환경 마련 ▲가입자 이탈방지 ▲이동통신사업자와 케이블사업자의 첫 상생환경 마련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양 사업자는 상품 출시 이후에도, 고객 가입절차와 가족결합 신청절차 등 고객 불편 최소화 및 동등결합 실효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5개 사업자 외 SO사업자들도 SKT와 조속한 협의를 통해 올해 하반기 내에 동등결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석규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이번 동등결합 상품은 이종매체간 협력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발굴했을 뿐만 아니라 케이블의 유선상품과 SK텔레콤의 모바일이 결합함으로서 공정경쟁환경 및 이통사와 케이블사업자의 상생환경을 마련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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