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서울시는 세계적인 헬스케어 회사인 ‘존슨앤드존슨’와 손잡고 바이오‧의료 분야 우수 인재‧자본을 홍릉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존슨앤드존슨은 초기 단계의 생명공학 회사, 기술 혁신가의 헬스케어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연구인력 간 네트워트를 강화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협력관계 양해각서(MOU)를 28일 체결한다.

이날 5자간 양해각서 체결을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 이영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존슨앤드존슨 아시아태평양 메디컬분야 회장인 블라디미르 마캇사리아와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아시아태평양 대표 동 우 등이 참석한다.

이번 양해각서는 지난해 2월 기업인 간담회에서 서울바이오허브 내에 ‘세계 유수 인큐베이터 시스템’ 유치 제안을 계기로 존슨앤드존슨과 서울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여러 차례 협력을 논의한 결과 이루어졌다.

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존슨앤드존슨은 양해각서체결 이후 3월 중 실무협의체를 구성, 양해각서사항 이행을 위한 논의를 조속 진행하고 각종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아시아 태평양 동 우 대표는 “이번 협력은 한국의 보건산업 생태계를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우리의 파트너십 의지를 보여 주었다”며 “중요한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을 가속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서울바이오허브의 발전 및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의 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