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성범모 기자] 청주시가 변화된 경제 환경에 부합하는 지역전략산업을 육성하고 산업육성 방향에 따른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할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청주시 전략산업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위해 사업비 1억 원, 화장품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위해 사업비 8000만 원 규모로 각 사업별 대상기업 30개사와 20개사를 공개모집 선발해 오는 3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총 50개의 중소기업에 역량강화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전략산업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은 바이오, 반도체, 태양광, 이차전지 등 전략산업 중소기업 중 역량강화에 꼭 필요한 R&D, 경영지원 사업 분야의 정부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기업의 성장이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집중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화장품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은 ISO9001/14001, FDA, COSMOS, 할랄 인증 등 화장품 해외인증을 통해 화장품 중소기업 수출경쟁력을 제고해 지역경제 부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사업 참여 대상기업을 공모를 통해 모집하고 현장방문 또는 개별기업진단을 실시한 후 진단결과를 기초로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50개 컨설팅 대상기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발굴된 기업은 ▲역량강화 전략 수립 ▲성장가속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정부공모사업/해외인증 참여 집중코칭 ▲역량강화를 통한 기업 성장 방안을 마련하고 전략산업과 화장품산업 내 중소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전략산업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은 청주에 본사와 주사업장이 소재한 법인업체로 한국표준산업분류 기준 대분류 ‘C’(제조업, 10류∼33류)에 속하는 기업이면 해당되며, 화장품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은 청주에 소재한 화장품 중소·중견기업으로 본사, 연구소, 공장 중 1개 이상 청주에 소재하면 된다.

이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모집공고를 확인해 전략산업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은 3월 10일까지, 화장품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은 3월 27일까지 지원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사업 수행기관인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 또는 (재)충북테크노파크에 접수하면 된다.

상세한 공고내용은 청주시청 홈페이지(http://www.cheongju.or.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청주시청> 청주시가 변화된 경제 환경에 부합하는 지역전략산업을 육성하고 산업육성 방향에 따른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나섰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