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양지 기자] 자유한국당 부산진구갑 당원들이 27일 나성린 당협위원장의 출당을 요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특히 보수정당 당원들이 당협위원장의 출당을 요구하고 나선 게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란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시위 진행 장면.

박정길 전 시의원 등 자유한국당 부산진갑 당원 30여명은 이날 오전 11시 부산진구 양정1동 화지문화회관 옆 나성린 전 의원의 민생경제연구소 앞에서 집회를 갖고 “바른정당 창당발기인에 서명한 나성린 당협 위원장은 당장 자유한국당을 떠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집회에서 당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대통령 탄핵정국을 맞아 일부 국회의원들의 탈당과 신당 창당 등으로 사분오열 돼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는 자유한국당 내에 당 정체성을 부인하는 해당 행위자들이 활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누구도 저지하거나 징계를 하지 못해 당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당원들은 “이대로 조기대선을 치를 경우 보수정당은 참패를 면키 어렵다”면서 “바른정당 창당발기인에 서명하는 등 심각한 해당행위를 한 나성린 당협위원장을 출당 조치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이들은 이날 나성린 당협위원장이 일부 핵심당원들을 대상으로 “새누리당(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미래가 없다”, “박근혜대통령 탄핵은 반드시 인용된다”, “나와 함께 바른정당으로 가자”고 발언했다는 의혹에 대해 해명을 요구했다.

당원들은 집회가 끝나자마자 수영구 남천동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을 방문해 이미 제출한 ‘해당행위자 나성린 당협위원장에 대한 징계 청원’을 조속히 처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건의서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앞서 안영일 전 부산진구청장 등 전직 단체장 및 지방의회의원 등 부산진구갑 핵심당원 25명은 바른정당 창당발기인에 서명한 나성린 당협위원장을 중징계해줄 것을 요구하는 청원서를 중앙당과 부산시당에 제출했다.

이들은 최근 당원들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펼치며 나성린 당협위원장에 대한 강력한 징계를 촉구하고 나섰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