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연장을 거부한 것에 대해 “적폐청산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바라는 국민의 열망에 대못을 박았다”고 말했다.

심 상임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가진 긴급기자회견에서 “황 대행은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 헌신적으로 달려온 특검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검 수사 기한 연장은 황 대행의 재량권이 아니다”며 “특검이 수사가 더 필요하면 당연히 수용하는 것이 특검법의 입법 취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대행의 특검 연장 거부는 특검의 강제해산”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좁혀가는 특검수사를 막고, 비호하겠다는 노골적 사법방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황 대행은 지금의 국정농단을 방조했다는 혐의만으로도 특검수사 대상이 됐어야 할 인물이었다”며 “오늘 특검 강제해산 조치로 황 대행은 국정농단의 공범임을 분명히 하였다”고 비판했다.

이어 “황 대행은 법원의 압수수색 영장집행을 이유없이 거부한 청와대의 공무집행방해 행위를 수수방관한 바 있다”며 “국민의 대의기관 국회는 법치를 유린하고 국민의 신임을 배반한 황 대행에 대해 탄핵으로 정치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관련 그는 “야4당 대표-원내대표 연석회담에서 황 대행의 탄핵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