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성범모 기자] 민원이 많기로 유명한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주민센터(동장 신용희)가 민원인에게 따뜻한 미소로 신속하고 친절한 업무로 감동으로 소통하는 행정을 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요즘 복대1동 주민센터는 연말정산, 주택청약, 임대주택 신청 시즌으로 서류를 발급하러 온 민원인들로 붐비고 있는 상황에서 직원들의 신속한 업무처리는 민원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며 만족도를 높여 고객 감동 행정은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복대1동 직원들은 민원인이 무엇이 필요한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 늘 소통하고 배려하는 자세로 고객 감동 행정을 펼쳐 나가고 있다.

김성호 주무관은 “복대1동은 민원인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베테랑 해결사들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공감하는 행정서비스 실천을 약속했다.

민원인 김준형(23․남)씨는 “대기인원이 많아 오래 기다려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곧 차례가 돌아왔고 또 많은 사람을 상대하느라 힘겨울 것으로 보여 지는데 직원들이 친절하고 끝까지 웃음을 잃지 않고 대해줘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주민센터(동장 신용희)가 민원인에게 따뜻한 미소로 신속하고 친절한 업무로 감동으로 소통하는 행정을 하고 있어 칭송이 자자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