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송관 현 조합장

[미디어스=허병남 기자]전남 신안군 남신안농협 조합장 선거 결과 현 정송관 조합장이 재선 돼 앞으로 2년간 업무 수행이 지속될 전망이다.

지난 22일 실시된 조합장 선거에서 3명의 후보가 출사표를 던져 접전이 예상된 가운데 정송관 현 조합장이 89표차로 2위인 김만석 후보를 따돌리고 당선됐다.

이번에 실시된 조합장 선거는 조합원 1948인 중 1657명이 투표, 김만석후보 712표, 정송관 801표, 이민수 128표로 현 정 조합장이 신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투표 결과 기권한 조합원은 291인으로 집계됐으며 무효투표 또한 16표를 기록해 낙선한 후보자들이 묘한 여운을 남기고 있다는 말들이 전해지고 있다.

까닭은 남신안농협조합장 명의로 된 비료구매쿠폰과 조합으로 된 운임보조권을 조합원들에게 지급한 것은 선거를 앞둔 시기에 이뤄졌다는 점에서 문제를 제기 할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선거전 일부 후보자는 비료구매쿠폰 등 지급한 행위는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위반이라며 신안군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는 등 갈등이 고조 된 바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정 현 조합장을 상대로 선거법 위반 등 이유을 들어 낙마시키기 위해서 출마했다는 등 혼탁 선거가 되풀이 되고 있다는 비판이 자자했었다.

그러나 신안선관위는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제33조는 위탁단체가 해당 법령이나 정관 등에 따른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에 따라 집행하는 금전 물품을 그 위탁단체의 명의로 제공하는 행위는 기부행위로 보지 않는다”고 말해 후보자간 대응이 주목되고 있다.

한편 조합장 임기는 4년이지만 조합 합병으로 인한 이번 선거 당선자는 단축된 2년으로 오는 2019년 3월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치르게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