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주도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서울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주제는 주민 연대를 위한 활동(따뜻한 서울), 기후변화 등 환경을 위한 활동(숨 쉬는 서울), 재난안전을 위한 활동(안전한 서울), 자유로운 시민기획주제(문화․예술․사회혁신․공유경제 등)로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한 단체 당 최대 100만원까지 활동비가 지원되며 접수와 심사의 모든 과정은 해당 구 자치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되며 서울시 전역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단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한다.

프로그램 공모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 받은 후 작성하여 3월 10일까지 단체가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 소재지 자치구 자원봉사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단 서울시 전역을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지역사회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자원봉사 단체들의 ‘일상 속 자원 봉사’를 지원하기 위한 이번 사업은 서울 소재의 자생적·독립적인 단체, 동아리, 자원봉사캠프, 아파트 봉사단이라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