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성범모 기자] 옥천군과 충주시가 배우고 싶고,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희망으로 가득찬 행복한 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한 힘찬 출발을 시작, 관심이 뜨겁다.

옥천행복교육지구 선포식은 지난 17일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교육감(김병우), 옥천군수(김영만),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류웅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교육지원청과 옥천군 공동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선포식은 그 동안의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위한 추진 경과보고와 함께 MOU도 체결하는 등 다양하게 치러졌다.

김병우교육감은 “옥천 교육공동체의 열정과 창의성에 경의와 표하고 옥천행복교육지구에 거는 기대가 크며 충북을 넘어 대한민국 농촌형 혁신교육지구의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이 충북교육청 공모사업인 충북행복교육지구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다양한 전문단체를 비롯한 민간단체, 마을공동체, 소규모네트워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을 통해 참여하여 교육활동을 지원하거나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행복한 미래의 꿈을 키우고 지역은 정주여건 조성과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등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옥천행복교육지구사업에 2년간 총 8억원을 투자하여 마을교과서 개발, 에듀숲 조성, 체험활동 버스지원, 학교밖 청소년 지원, 협동조합 운영 등 다양한 교육사업의 추진으로 꿈과 삶, 지역을 키우는 교육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지난 17일 오후 4시 충주호암예술관에서 마을속 행복학교를 꿈꾸며'2017. 충주행복교육지구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관내 교직원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연간 4억원의 사업비로 진행하게 될 충주행복교육지구 사업설명과 충북교육청과 충주시, 충주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상호간 유대를 강화한다는 내용의 충주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사진제공=옥천교육청> 옥천행복교육지구 선포식이 지난 17일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교육감(김병우), 옥천군수(김영만),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류웅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교육지원청과 옥천군 공동주관으로 열렸다.

김동욱 충주교육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충주행복교육지구 운영으로 교육공동체 모두의 힘을 하나로 모아 행복한 충주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