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유승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실시하여 경기교육가족과 쌍방향 소통을 실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경기교육가족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생생한 경기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을 통해 경기교육의 주요 교육정책 및 교육정보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취임 2주년을 맞이해 실시한 첫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교육감 기자간담회, ▲ 2016 경기학생 1,000인토론, ▲ 2016년 혁신교육 교사대회, ▲경기꿈의학교 좌담회 등 다양한 교육활동과 프로그램 생중계했다.

특히,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경기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의견, 건의사항 등 다양한 시청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소통함으로써 경기교육의 발전 방안 마련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다양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은 인터넷이나 어플리케이션으로 페이스북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경기도교육청을 입력하면 시청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대현 대변인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경기교육가족과 원활한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의견이 경기교육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희망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