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올림픽대로에서 여의도 중심 업무지구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여의상류IC 또는 여의하류IC를 이용해야만 한다. 하지만 출퇴근 러시아워에는 교통량 증가에 따라 대기행렬이 올림픽대로 한 차선을 차지하고 길게 늘어서 올림픽대로의 교통 정체를 일으킨다.

서울시는 올림픽대로(잠실→김포방향)에서 여의도 중심 업무지구로 접근하기 쉽도록 램프를 설치하는 ‘올림픽대로~여의도간 진입램프 설치공사’를 착공해 오는 2018년 11월에 완공한다고 밝혔다.

‘올림픽대로~여의도간 진입램프 설치공사’는 총 사업비 137억 원이 투입되며, 올림픽대로 하행선(김포방향) 여의교~서울교 구간에서 서울교 남단 노들길 진출램프로 이어지는 폭 6.4m, 연장 712.6m의 연결램프(교량)가 신설된다.

이를 위해 올림픽대로 1차로를 980m 이설하고, 서울교 남단 노들길 램프 1차로를 131.8m 확장한다.

올림픽대로에 램프가 연결되고 노들길 진출램프가 1차로 확장됨에 따라 여의상류IC 긴 대기열로 인한 불편을 겪었던 운전자는 좀 더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 한강대교에서 여의상류IC까지 평균 통행속도가 현재 43.3㎞/h에서 54.1㎞/h로 25% 빨라진다.

시는 ‘올림픽대로~여의도간 진입램프 설치공사’와 여의교를 기존 왕복 8차선에서 9차선으로 확장하고, 보도육교를 신설하는 ‘여의교 확장공사 및 교차로 개선공사’가 완공되면 여의도 일대 주요 도로망이 확충되어 지역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