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캠프 합류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출처=송영길 의원 페이스북>

[미디어스=박봉민 기자] 송영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시 계양구을)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선캠프 총괄 선거대책본부장에 임명됐다.

송 의원은 8일,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캠프 합류 이유에 대해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송 의원은 “후보 개인과 캠프가 집권하는 정권교체가 아니라 당과 국민이 함께 집권하는 정권교체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고민해왔다”며 “당대표 낙선 이후 경선출마 여부도 고민했지만 문재인 후보를 통해 정권교체의 희망을 이루는데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문재인 후보의 요청을 받은 후 ‘대한민국이 묻는다’라는 문재인 후보의 책을 밤새워 읽어보고 문재인 후보를 도와 대한민국의 요구에 응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결심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송 의원은 “지난번 대선실패 이후 국민과 함께 아픔을 같이 해온 문재인 후보는 더 성숙되고 준비되고 강력한 의지와 책임감을 가지고 다시 국민 앞에 섰다”고 문 전 대표를 평가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후보를 도와 문재인 후보와 민주당의 승리를 만들어내고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며 “저의 책 제목처럼 ‘벽을 문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 의원은 “세월호 침몰 이후 박근혜정권도 함께 침몰했다”며 “대한민국을 침몰에서 구하기 위해 무능한 선장을 끌어내리고 준비된 선장을 구해야 할 시점이다”라고 정권교체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