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서울시는 현대생활에서 점차 멀어지고 있는 전통문화·예술을 계승·보존하기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통문화·예술을 꾸준히 지켜오는 분들을 선정·지원하기 위해 7일부터 전통문화 발굴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전통문화의 명맥을 잇고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사라져가는 전통문화 지원 사업 공모계획을 서울시 홈페이지에 7일부터 공고, 22~28일까지 신청을 받아 10개 내외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1996년부터 ‘사라져가는 전통문화 지원사업’을 실시해 20년간 총 300여개 사업을 선정해 29억원을 지원해 왔으며 시무형문화재 바위절마을호상놀이, 시무형문화재 마들농요, 시무형문화재 칠장, 중요무형문화재 화혜장 등 문화재지정 성과를 거뒀다.

지원자격은 보존․계승할 가치를 지녔으나 명맥 유지가 어려운 서울시 소재 전통문화예술 단체 또는 개인이면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에 대해서는 관계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전통문화예술의 가치, 사업의 타당성, 발전가능성, 보존·전승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월중 지원대상 사업을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개인 및 단체당 약 500~7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될 예정이며 1년 동안 활동분야의 전문가 점검과 지도를 받으며 작품 활동을 하고 연말에 성과품도 전시하게 된다.

선정자는 반드시 보조금 통장개설 및 보조금 전용카드 발급을 받아 보조금 관리시스템을 통한 지출 및 정산처리를 해야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