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환경이 아닌 온라인에서의 다시보기, 동시중계 서비스에 대한 시청률 조사가 조만간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시청률 조사업체인 TNS 미디어코리아(대표 민경숙)는 지난 14일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온라인 동영상 및 동영상 광고의 시청률 산출 기술을 개발하고 동영상광고 전문기업 엔톰애드(대표 강영훈)와 관련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TNS 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엔톰애드는 IP 기반 동영상 광고와 관련된 기술계약을 맺고 있는 주요 매체사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해 TNS 미디어코리아 측에 제공하고, TNS 미디어코리아는 이 자료를 시청률 분석시스템에 적용시켜 뽑아낸 데이터를 매체사 등에 제공하게 된다.

TNS 미디어코리아는 "온라인을 통한 시청 부분까지 분석할 수 있어 온라인 동영상 및 동영상 광고의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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