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돈 10억 엔에 ‘위안부’ 문제를 팔아넘긴 박근혜 정권이 이제는 그 돈 받으라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종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함께하는 경남 마산창원진해 시민모임 관계자들에 따르면, ‘화해치유재단’ 김태현 이사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위안부’ 할머니들을 개별적으로 찾아다니면서 일본이 준 돈을 받으라는 식으로 종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러한 사실은 ‘위안부’ 할머니들을 보살피고 있는 간병인들과 시민단체 관계자들에 의해 속속 파악되고 있다.

평균 연령 90세가 넘고, 대부분 뇌경색과 중증치매 등 인지능력이 부족한 연로한 할머니들에게 시민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할머니들을 돕고 있던 사람들 모르게 개별적으로 접촉하여 동의를 받아온 것이다.

또한 평소에는 거들떠보지도 않던 할머니들에 대해 외교부를 비롯한 정부관계자들이 찾아와 금일봉을 주고 앞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하고 간 사실도 확인됐다.

이를 지켜본 시민들은 참으로 개탄스럽다. "잘못된 ‘위안부’ 합의에 대해 국민적 비판이 들끓고 있고 ‘위안부’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음을 상징하는 소녀상 문제가 국제적 이슈로 떠오르는 동안, 정작 우리 정부는 일본과의 합의를 기정사실화하기 위한 온갖 술책을 다 부리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것이 우리나라 외교부의 참모습인가? 하면서 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 한일 ‘위안부’ 합의가 나오자마자 ‘올바른 용단을 내린 박근혜 대통령을 역사가 높게 평가할 것’이라고 축하 전화 했던 반기문의 사례를 들면서 분통을 터트렸다.

그러면서 만약 당사자들의 동의 없이 합의한 한일 ‘위안부’ 협정은 그 자체가 무효이므로, 그 협정을 근거로 설립한 ‘화해치유재단’ 역시 원인무효가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부는 ‘화해치유재단’을 즉각 해체할 것을 주장했다. 또한 정부는 ‘화해치유재단’을 앞세워 일본이 던져준 10억 엔으로 ‘위안부’ 할머니들을 농락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미 국민적 심판을 받은 박근혜 정권에 의한 매국적 한일 ‘위안부’ 합의의 기정사실화 시도를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