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성범모 기자] 이승훈 청주시장이 새해를 맞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행보에 적극 나서 주목받고 있다.

이 시장은 10일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에 위치한 신재생 에너지 산업부문 부품과 소재 전문제조업체 ㈜퓨리켐을 방문했다.

이날 이 시장은 김한주 ㈜퓨리켐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 생생한 현장목소리를 들으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한국 경제 위기론이 고조되고 있다”며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기업인들이 더 큰 어려움에 빠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에서 할 수 있는 역할과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퓨리켐은 2007년 설립 이후 전기화학에 기초를 둔 부품소재분야에서 꾸준한 기술개발 및 신뢰성 있는 제품 생산으로 친환경, 신에너지 분야의 파이어니어를 추구해 온 강소기업이다.

김한주 ㈜퓨리켐 대표는 지난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에 키다리아저씨로 위촉돼 1년간 매월 10만원씩 의료사각지대 아동을 돕기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제공=청주시청>청주시가 새해를 맞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행보에 나섰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