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지만 보내줘야 하는 임도 있는 법이다. 좋은 모습 봤을 때 보여주면 좋은 기억만 남을 수 있지만, 조금 더 좋은 모습 보려다 실망감을 남길 수도 있기에 보내줄 때 보내줘야 하는 게 낫다.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1은 김숙과 라미란, 홍진경, 민효린, 제시, 티파니가 함께하며 기대 이상의 재미를 줘 연말 시상식에서도 좋은 결과를 안을 수 있었다.

하고 싶은 것은 많았지만, 막상 하지 못한 것에 대한 갈증을 풀고자 이 프로그램에서 그들은 많이 노력하고 소원도 이뤘다. 배우가 가수의 꿈을 꿔 볼 수도 있었고, 만나고 싶은 사람을 만나고, 도전해보지 못한 것에 도전해 성과도 이뤘다.

<언니들의 슬램덩크>의 위기라면 티파니가 논란을 일으킨 그 시기부터였지만, 뒤로 갈수록 도전할 것이 만만치 않아 돌려막기 한 부분이 적잖다.

고정 프로그램으로 33회가 진행된 시간 동안 이룬 것도 많았지만, 시청자로선 매번 같은 멤버가 반복하는 비슷한 콘셉트의 도전에 지루함을 느끼기 시작했던 건 사실이다.

KBS 2TV 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를 대비해 시즌1을 마친 이후 시청자는 모두 다시 모이길 바랐지만, 사실상 이뤄지기 힘든 바람이기에 기대는 접는 편이 나을 것.

라미란과 민효린, 제시는 알려진 바에 의하면 하차를 공식화했다. 이유는 그들이 활동하는 영역이 명확하고 계속해서 예능으로 빠져 본업을 도외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배우 영역에서 활동해야 할 라미란은 많은 작품 활동을 하지 못한 게 사실이다. 민효린 또한 돌아오는 기회에 마땅히 임하지 못한 부분도 있었을 것이다. 제시 또한 래퍼로 활동하고 있기에 계속해서 시즌2에 출연하긴 힘들었을 것.

홍진경은 시즌1을 마치고 <푸른 바다의 전설>에 카메오로 얼굴을 비추고 있고, 예능에서도 활약을 하지만, 그녀 또한 시즌2에 임하긴 애매한 부분이 있기에 선뜻 결정을 못하는 듯 보인다. 그래서 김숙만 확정이란 보도가 등장한 것.

이후 김숙 제외 전원 하차설에 사실무근이란 보도가 나왔지만, 김숙만 남는 그림이라고 해도 사실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시즌2 성공 가능성이 있다.

KBS 2TV 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

어차피 출연하는 인물이 바뀌면 보는 맛도 다르기에 나쁘지만은 않은 것. 정이 든 임을 보내는 것이 아쉬울 지라도, 그 정든 임을 보내면 새롭게 정드는 사람을 맞이할 수 있기에 시청자로선 기다릴 만하다.

<언니들의 슬램덩크>의 콘셉트는 어차피 같은 멤버가 1년 내내 할 수 있는 콘셉트는 아니다. 보다 다양한 스타가 매력을 보여주고 계속해서 바뀌며 시즌을 맞이하는 게 바람직하기에 그 방향을 추천할 수밖에 없다.

스타는 만들기 나름이며, 음지에 묻혀 있는 스타도 많기에 발굴하기 나름이다. 보장된 인기의 스타만을 보여주기보다 새로운 마스크의 스타를 띄우는 것도 나름 바람직해 보이기에 그 방향을 추천하는 것.

비록 시즌1의 멤버 중 김숙만 남는다고 해도 또 다른 ‘언니’의 도전을 볼 수 있을 것이기에 시청자는 반겨주기만 하면 된다. 새로운 인물들에 대한 기대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대중문화평론가 김영삼. <미디어 속 대중문화 파헤치기>
[블로그 바람나그네의 미디어토크] http://fmpent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