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유승철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는 경기북부지역 거주 여성의 취·창업 활동을 위해 ‘2017년 상반기 취·창업 전문 직업교육활동’을 실시한다.

오는 1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는 이번 직업교육활동은 ▲정보화 과정 4개 ▲조리제빵 과정 6개 ▲미용 과정 3개 ▲강사양성 과정 6개 등 4개 과정, 19개 과목이다. 모집인원은 총 409명이며, 교육기간은 2월부터 6월까지 과목별로 3~5개월이다.

취·창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단순한 기본 자격증 취득 과정을 폐지하고 브런치 카페, 두피클리닉, 스토리텔링 독서토론지도사 등 최근 취·창업 트랜드를 반영한 실무과목을 11개를 신설했다.

정보화 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자격증 등 ITQ마스터 ▲‘사무직 취업을 위한’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실무 ▲엑셀&파워포인트 실무 야간 등이다.

조리‧제빵 과정에서는 ▲한식조리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야간 ▲제과·제빵기능사 등 3개의 자격증 취득과목을 운영하며, 취·창업 실무 과정으로 ▲단체급식조리전문가 ▲반찬점 및 분식 창업 ▲카페브런치 및 베이커리 창업 등 3개 과목이 신설됐다.

미용 과정은 기존의 헤어미용자격증과 ▲헤어미용&두피클리닉 실무 ▲피부미용자격증&에스테틱 취‧창업 실무 등이 새롭게 운영된다.

또 강사양성과정에서는 ▲창의초등수학지도사 ▲스토리텔링독서논술지도사 ▲통합형역사체험지도사 ▲창의융합과학지도사 ▲리더십스피치지도사 ▲놀이체육&전래놀이지도사 등을 강의한다.

교육대상은 경기북부지역(의정부, 연천, 포천, 가평, 파주, 동두천, 양주, 고양, 남양주, 구리 등 10개 시·군)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고 만 18세 이상의 여성 1인당 한 과목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여성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수강접수한 후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교육과정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단, 엑셀&파워포인트 실무 야간, 한식조리기능사 야간, 제과·제빵기능사 야간의 경우 남성도 모집한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이번 직업교육 프로그램에서 40대 위주로 편성돼 있는 교육생을 20대 청년층까지 확대하고 고학력 여성 등 다양한 학력층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여러 과정을 증설했다”며 “서류와 면접평가 등 교육생 선발과정을 강화해 양질의 교육생을 구성하는 한편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취·창업률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2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