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최순실 씨가 김기춘 전 비서실장에 대해 '고집이 세다' 등의 발언을 햇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순실 씨가 직접적으로 김 전실장을 알지 못한다면 할 수 없는 말로 보인다. 그러나 김 전 실장은 계속해서 최순실 씨를 모른다고 잡아떼고 있는 상황이다.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오른쪽)과 차은택 씨. (연합뉴스)

7일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차은택 씨에게 "김기춘 증인이 최순실 씨를 모르다고 하고, 만난 적도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차 씨는 "제가 김기춘 실장을 직접 봤을 때, 저도 어려웠고 저에게 '어르신'이라는 표현을 하셨을 때, '직접 알지는 못하는구나'는 생각을 했다"면서 "최순실 씨가 김기춘 실장을 지칭하면서 별로 좋은 얘기를 한 적이 없었다"고 답했다.

손혜원 의원은 "어떤 얘기를 했는지 말해보라"고 추궁했고, 차은택 씨는 "인간적인 부분에 대해서 좋게 얘기하지 않았다"면서 "고집이 세다 이런 식의 얘기들을 했었다"고 답변했다. 손 의원이 "만나지도 않았는데"라고 말하자, 차 씨는 "그런 말을 푸념식으로 했었다"고 밝혔다.

이날 청문회에서 김기춘 전 비서실장은 계속해서 "최순실 씨를 만난 적도 없고, 전혀 모른다"는 답변을 반복하고 있다. 그러나 최순실 씨가 전혀 모르는 사람인 김 전 실장의 '뒷담화'를 한다는 것은 상식 밖의 일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