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유승철 기자]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경기도와 서울시, 강원도가 공동 관광마케팅을 펼친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박원순 서울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동 관광마케팅 업무협약’을 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시·도는 12월중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서울시 30억 원, 경기도 10억 원, 강원도 10억 원 등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각종 이벤트와 팸투어, 5개 마케팅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3개 시도는 첫 번째로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이벤트(예정일자 : G(Game)-1년 행사 2017년 2월 9일, G(Game)-200일 행사 2017년 7월 24일, G(Game)-100일 행사 2017년 11월 1일)를 3개 시·도가 한차례씩 개최하기로 했다.

두 번째로는 한류스타가 출연해 평창올림픽과 3개 시·도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TV광고를 제작해 동남아와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방영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3개 시·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보여주는 관광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유투브, 바이두, SNS 등을 통한 홍보 ▲해외 언론, 여행사, 파워 블로거 등을 초청해 3개 시·도의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팸투어 실시 ▲3개 시·도지사 공동 해외 로드쇼와 관광 세일즈 활동 등도 공동추진한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 39만여 명의 해외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는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는 3개 시·도가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경우 ▲관광객 유치 확대 ▲마케팅 비용 절감 ▲시·도간 우수 관광자원 연계상품 홍보로 인한 시너지 효과 발생 ▲특정지역 관광객 과다 집중에 따른 숙박시설 과부족 문제 해소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동계올림픽이라는 세계적 행사가 가져다 줄 관광객 유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3개 자치단체가 힘을 모았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한국의 우수 관광자원과 한류를 널리 알려 국가의 이미지를 높이고 외국인 관광객을 많이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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