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신혜 기자] 유난히 향과 맛이 띄어나고 육즙이 풍부해 굴 중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자랑하는 통영굴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그 맛을 인정받는 건강한 먹거리 중 하나다.

지난 2015년에는 국회 후생관 앞마당에서 통영 굴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며 미국 백악관으로 수출할 수 있는 길을 열었으며, 통영수산물 시장 개척단은 매년 통영수산물 특별 요리전을 열며 중국 등으로 통영굴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처럼 한국 굴의 자존심을 드높이고 있는 통영굴은 국내 굴 생산의 80% 이상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그 맛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도 다양해 더욱 인기가 높다.

그 중에서도 통영에서 단연 유명한 굴요리맛집으로 자리매김한 '통굴가'는 청정해역의 싱싱함을 그대로 품은 통영굴을 다양하게 맛보기에 제격인 통영맛집이다.

신선한통영굴 하나로 만들 수 있는 요리 종류만 하더라도 굴비빔밥, 굴탕수, 굴까스, 굴숙회무침, 굴전, 생굴회, 생굴무침, 굴구이, 굴국밥 등으로 다양하고 그 밖에도 해물물회, 물회, 회덮밥, 성게비빔밥, 멍게비빔밥 등의 메뉴도 푸짐해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을 통영중앙시장맛집이자통영맛집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만든 통영굴코스요리는 제대로 된 통영의 맛을 맛볼 수 있어 입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이들도 많다.

언제 누구와 함께 찾아와 어떤 메뉴를 맛보더라도 신선한 재료와 깊은 손 맛, 그리고 넉넉한 인심이 더해져 푸짐하게 한 상으로 차려지기에 환상적인 그 맛은 물론 바다의 인삼으로 불리는 영양의 조화까지 두말하면 잔소리다.

멋진 통영의 풍경을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는 신선한 통영굴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주요한 모임이나 각종 단체, 동호회 회식 등을 통영맛집인 이곳에서 계획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