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3차 담화에서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고 밝혔다. 친박계는 박 대통령 퇴진 로드맵에 대한 협의에 착수하겠다며 이를 호응하고 나섰다. 이에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대통령과 친박계가 ‘질서 있는 꼼수’ 전략을 짠 것”이라며 비판했다.

최근 새누리당을 탈당한 정 전 의원은 30일 SBS라디오<박진호의 시사전망대>와의 인터뷰에서 박 대통령의 3차 담화에 대해 “법적 책임은 내게 없다. 그리고 스스로 퇴진할 의사는 없고 국회에서 알아서 해보란 얘기”라며 “대국민 꼼수 담화”라고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회 국방위원장인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이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개회를 선언한 뒤 소회를 밝히고 있다. 2016.5.3 uwg806@yna.co.kr(끝)

또한 ‘탄핵을 무리하게 끌고 갈 필요가 있냐’는 친박계의 반응에 대해 “늘 아부하고 복종만 해온 친박계가 (박 대통령에게 질서 있는 퇴진을) 갑자기 건의하더라”면서 “대국민 꼼수 담화와 같은 맥락에서 질서 있는 꼼수를 피운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박 대통령의 담화에 국회가 허를 찔렸다는 지적에 대해 “그것은 정치권 얘기고, 국민들에게는 허가 찔린 게 아니다”라며 “국민들은 정치인들보다 한 단계 더 앞서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임기 단축 원포인트 개헌’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냐는 질문에는 “개헌은 탄핵 소추한 다음에 논의해도 늦지 않다”며 “이번에 안 되면 다음 대통령이 공약해서 집권하자마자 개헌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탄핵 정국의 키를 쥔 비박계에 대해 “비박이 헤매고 있으면 친박과 같이 탄핵을 받게 될 것”이라며 “비박이 반대표를 던져 탄핵이 부결된다면, 국민들이 새누리당을 당으로 존재하게 하겠냐”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