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편성표는 '미디어스'가 독자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편성표입니다. 방송사가 제공하는 편성표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게 아니라, 시간대별로 무엇을 보면 좋을지를 추천하고자합니다. 여러분의 추천도 기다립니다.

오늘의 추천 방송 !! KBS <한국사 전> 20:10~21:00

신중하고 신중하라, 수사관 정약욕 편. 정조대, 조선 곳곳에서 벌어진 엽기적인 살인사건. 마구잡이 수사가 만연한 조선시대에 철저한 과학수사로 사건의 진실을 밝힌 이가 있었다. 바로 수사관 정약용. 조선 최고의 실학자로만 알려져 있던 정약용의 또 다른 면모, 과학수사관의 모습을 조명한다.

시간 방송사 제목 주요내용
07:00~09:00 CBS 그대와 여는 아침 김용신입니다 토요일은 내 청춘의 사운드트랙을 들을 수 있다. 청취자들의 팝에 얽힌 추억들도 듣는다. 세곡을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다.
09:00~09:55 EBS 라디오 한영애의 문화 한 페이지 시 읽어주는 여자코너가 있는 날. 문화 한 페이지가 선정한 이달의 시들을 음악과 함께 진행자 한영애의 목소리로 들어본다.
09:30~10:30 채널CGV 주말N영화 진행 최정윤. 핫이슈에서는 영화 제작발표회 현장을 찾아가고, 영화랑 코너에서는 영화 <세븐데이즈>와 <마을금고연쇄습격사건>을 분석한다. 코너 '인'에서는 영화 <스카우트>의 엄지원을 만난다.
11:05~12:10 SBS 라디오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의 브라보 라디오 웃으면 복이와요 코너가 있는 날. 돌아온 부채동사 장두석, "아무 이유 없어"의 조원석 씨와 함께 한다. 추억의 개그 프로그램 속 코너와 유행어는 물론, 참새, 식인종, 최불암, 덩달이,만득이,사오정 등 추억의 개그 사연을 모은다.
12:00~14:00 MBC 라디오 정오희 희망곡 정선희입니다 정선희의 목소리 대신 음악을 많이 들을 수 있는 날. 논스톱 뮤직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나른한 토요일 오후를 한방에 날릴 신나는 음악들을 들을 수 있다.
14:40~17:00 채널CGV 아연 황후가 숨겨왔던 사랑과 황태자의 비밀스러운 감정이 만나고 새로운 황제와 황후의 거래를 통해 밀고 당기는 음모의 줄다리기가 극적이다. 살아 남기 위해 배신과 암투를 서슴지 않는 궁정 대신들이 합세해 스토리는 거대한 클라이막스를 향해 치닫는다.
17:35~18:40 MBC 공부의 제왕 추석 특집으로 마련됐던 '공부의 신'이 정규 편성됐다. 쇼바이벌의 후속작이다. 토요일 오후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지켜보자.
18:40~20:00 MBC every1 그녀의 로맨스 1회. 서경석, 정형돈 진행. 결혼 적령기의 그녀들이 이제 사랑을 찾아 나선다. 연예계 매력녀와 그녀의 프로포즈를 기다리는 매력남들의 리얼스토리가 펼쳐진다.
18:50~19:40 EBS 다큐-10 EBS가 새롭게 제작하는 다큐멘터리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제작된 유명 다큐 작품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고품격 다큐멘터리의 진수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지구 온난화와 미국의 두 얼굴'이다.
19:40~20:40 EBS 다큐-인 (재) 문군, 패션 실크로드로 가다 1,2부. 옷으로 13억 중국대륙을 뒤흔든 남자가 있다. 의류를 비롯한 매장 디자인은 물론 의류제작과 시장조사, 홍보, 판매시장 개척, 직원들 개인 상담과 경영 수업까지. 패션 산업 전반을 진두지휘하는 남자가 있다.
20:10~21:00 KBS1 한국사 전 신중하고 신중하라, 수사관 정약욕 편. 정조대, 조선 곳곳에서 벌어진 엽기적인 살인사건. 마구잡이 수사가 만연한 조선시대에 철저한 과학수사로 사건의 진실을 밝힌 이가 있었다. 바로 수사관 정약용. 조선 최고의 실학자로만 알려져 있던 정약용의 또 다른 면모, 과학수사관의 모습을 조명한다.
20:55~22:15 KBS2 연예가 중계 한주간 연예계 뉴스를 듣는 시간. 이번주도 사건이 많았다.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뉴스를 볼 수 있어 신선함은 없지만, '정보'보다는 '오락'에 더 포커스를 두고 보면 된다.
22:15~23:35 KBS2 위기탈출 넘버원 서경석/ 조형기 / 한석준 / 김종민 / 노홍철 진행. 안전을 위해 불법으로 장착하는 철제 범퍼. 정부 통계에 따르면 41%로 이상이 철제 범퍼보호대를 장착하고 다니고 있다는데. 하지만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것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도 보장하지 할 수 없다고 한다.
23:05~24:05 MBC every1 이미지랭크쇼 스타본색 4회. 1라운드 질문은 "사기 잘 당할 것 같은 스타는?"이다. 평소 남의 말에 잘 속을 것 같은 연예인은 누구일까? 답을 알아도 패달을 돌려 사이렌이 울려야지만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빙고를 향한 사생결단 패달돌리기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