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신혜 기자]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식품의 ‘우먼솔루션’이 11가지 갱년기 현상을 모두 개선하는 기능성을 인정받아 2016 건강기능식품대상에서 여성 갱년기 개선 부문 대상을 받았다.<사진>

올해로 2회를 맞은 2016 건강기능식품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제정됐다.

사전 기초조사와 접수, 전문가의 심사 과정을 통해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하며,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이 후원한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우먼솔루션은 천호식품 특유의 엄격한 원료 수집과 제조과정으로 안정성과 기능성 모두 인정받았다.

주원료인 기능성 석류농축액은 30단계 과학적 공정을 거친 식물성 순수추출물로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유사 효과와 함께 갱년기와 폐경기 현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실제 국내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섭취 4주후부터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우울증 등 갱년기 지수 11가지가 유의적으로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기능성 석류농축액은 지식경제부 주관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됐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특허를 획득해 그 명성이 입증됐다.

이런 이유로 우먼솔루션은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전년 대비 평균 매출이 149% 상승했고 재구매 비중이 72%에 달한다.

최근에는 국민가수 이선희를 우먼솔루션 모델로 발탁해 중년여성의 호응을 이끌며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먼솔루션은 강화사자발쑥, 당귀, 칡 등 여성에게 특화된 원료로 구성된 자사만의 복합추출물과이소플라본, 라즈베리, 크렌베리 농축액을 더해 건강은 물론 맛까지 잡았다.

제품 1팩 당 석류 약 2.5개가 들어가 하루 2팩으로 석류농축액의 핵심 원료인 엘라그산 31.92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형 제품이다.(제품 기본 정보, 용량: 1박스 기준 75 mL×60개, 가격: 98,000원)

천호식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우먼솔루션이 차별화된 기능성과 안정성을 소비자들에게 폭넓게 인정받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갱년기 개선을 위해 다양한 원료를 연구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호식품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우먼솔루션 1박스를 구입할 경우 10% 할인 또는 10팩을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은 본사주문전화 및 쇼핑몰, 그리고 14일 오후 6시 50분에 방영되는 ‘홈앤쇼핑’ 생방송을 통해 우먼솔루션 무료 체험 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