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이상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세종교육 발전에 힘쓴 교육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한 제5회 세종교육 대상 시상계획을 시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오는 18일까지 후보자를 추천, 접수한다.

세종교육대상은 세종시 교육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현저한 공무원과 민간인 등 유공자에게 주는 세종시교육청 최고영예의 상으로, 지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총 12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제5회째를 맞은 이번 세종교육대상은 초등, 중등, 교육행정, 평생교육 및 민간인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부문별로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선발대상은 세종교육발전에 이바지한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 소속 교원, 지방공무원, 민간인 단체로, 세종교육감 소속 각급 기관장 및 세종시장의 추천을 받아 오는 18일까지 세종시교육청 교원인사과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후보자 공개검증 등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시 교육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양희 교원인사과장은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힘쓴 교육공동체의 사기를 북돋우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세종교육대상에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