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조영민 기자]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안민석, 홍익표, 한정애, 소병훈, 금태섭 의원과 함께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성명을 3일 발표했다.

이상민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을 이끌어 갈 대통령으로서의 지도력은 이미 붕괴한 상태라고 주장했다.

따라서 국정을 다시 복원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전대미문의 충격적 사태 중심에 있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 앞에 엎드려 속죄하기는커녕 오히려 국민에 정면 거역하니 차라리 처량하기까지 하다”며 성토했다.

이어 “박 대통령의 이제는 집권 연명은 극심한 국정혼란과 국정파탄을 초래하고, 국민만 더욱 피폐해질 것이다”며 “박 대통령이 자신의 잔여 임기 1년 5개월에 집착하고 퇴진하지 아니할 경우 그 기간 내는 물론 그 이후까지 엄청난 국가적 재앙이 초래될 것이 너무나 뻔하다”고 촉구 배경을 설명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이 스스로 퇴진을 하게 된다면 헌법에 따라 60일 내 선거를 통하여 임기 5년의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게 될 것이 때문에 이로써 국정혼란을 수습하고 다시 국민적 뜻과 역량을 한데 모아 전진할 수 있는 새 출발의 계기가 될 것이다”며 “박 대통령에게 이제는 국정혼란과 국정파탄을 일으키지 말고 하루라도 빨리 조속히 퇴진할 것을 요구한다”고 나섰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