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민주평화국민연대(회장 설훈)는 25일 “모든 국민을 속인 박근혜 대통령이 이제는 직접 국민 앞에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평련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연일 국정과 국민을 혼란의 도가니로 몰고 있는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이같은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민평련은 성명서에서 “언론에 보도된 ‘박대통령 연설문, 최순실 사전 입수.수정’에 대해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44개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을 비선실세 최순실이 사전에 받아보고 빨간색으로 수정까지 한 것은 21세기 정상적인 국가라면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 기밀이 담긴 회의록 등 청와대 핵심 문건조차 아무 직책과 권한이 없는 ‘개인 최순실’이 수정했다고 하는 것은 비선실세 의혹이 현실로 확인된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개인 최순실에게 통째로 맡긴 명백한 국기문란이고 국정농단”이라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청와대의 시스템상 대통령의 연설문, 회의록 등 국가 핵심 문건은 외부로 유출될 수도 없고 되어서도 안 되는 것”이라며 “이것이 외부로 유출되고 심지어 최순실에 의해 수정까지 되었다는 의혹은 박근혜 대통령 본인이 모르고서는 도저히 있을 수 없다”고 강조한 뒤 “이번 대통령 연설문 유출 사건은 대통령 본인이 직접 관여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해석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과거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을 국기문란으로 규정하고 책임자를 색출해 쫓아낸 바 있다. 이번 최순실 문건 유출 사건 역시 마찬가지다”며 “문건의 유출 및 수정을 방기한 책임자를 색출해 처벌해야 한다. 설령 그 책임자가 박근혜 대통령 본인이라 해도 예외가 될 순 없다”고 말했다.

성명서에는 권미혁, 기동민, 김민기, 김영진, 김한정, 김현권, 박완주, 설훈, 소병훈, 신동근, 심재권, 오영훈, 우원식, 위성곤, 유승희, 유은혜, 윤후덕, 이인영, 인재근, 홍의락, 홍익표 의원과 노영민, 신계륜, 유기홍, 이목희, 이호웅, 장영달, 진성준, 최규성, 홍미영, 홍종학 전의원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