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선 없을 것 같으나, 상상 속에선 있을 만한 남녀 양다리 로맨스.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은 상상 속 로맨스를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드라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정석과 공효진이 출연해 화제인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의 주인공이었던 고경표가 출연해 또 다른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서지혜가 이들 로맨스에 끼어 어떤 관계를 이룰지 그 또한 기대케 하는 드라마.

<질투의 화신>은 화신 이화신 역 조정석과 표나리 역 공효진의 짝사랑 로맨스. 호감 관계이나 역시 관심이 가는 고정원 역 고경표 셋이 물리고 물리는 양다리 로맨스를 보이는 드라마다. 초반에는 공효진이 조정석을 짝사랑하는 모습이겠지만, 이후 상황은 역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서지혜도 삼각관계 로맨스의 일원이기도 하다. 고경표와 맞선을 보며 작은 인연이 되고, 아나운서 선배 조정석의 당당함에 반해 그와 연결되려는 노력도 보일 것으로 보인다.

SBS 새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 제작발표회 ⓒ바람나그네

<질투의 화신>은 질투라곤 몰랐던 마초 기자와 재벌남이 생계형 기상캐스터를 만나 질투로 스타일 망가져 가며 애정을 구걸하는 양다리 로맨스라고 한다.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로 유쾌한 배역 설정이 아니라면 이 드라마는 위험할 것이나, 다행히 유쾌함이 있는 로맨틱 코미디다.

한 남자를 남편으로 둔 두 여자의 직장 내 다툼도 유쾌하게 그려져 더욱 재미있는 그림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숙이 맡은 계성숙 역과 박지영이 맡은 방자영 역은 같은 남자를 남편으로 둔 경쟁 관계다. 그러나 밉지 않은 캐릭터로 그려진다.

남편이 살아 있을 땐 남편을 두고 경쟁을 한 관계라면, 남편이 죽은 이후에는 딸을 차지하려는 경쟁 관계로 다시 돌입하는 그들의 운명은 슬프겠으나 유쾌하게 그려질 예정.

딸로 등장하는 여배우는 혼자서도 꿋꿋한 캐릭터일 것이기에 두 어미의 보살핌은 크게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낳아 준 어머니와 키워 준 어머니 사이지만 또 다른 대안으로 같은 빌라에 사는 이들과의 정으로 갈등 관계는 크게 그려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SBS 새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

이성재는 그들이 모여 사는 빌라의 주인이자 1층 파스타 가게의 셰프. 이후 두 어머니와의 로맨스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주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공효진은 작가 서숙향과 <파스타> 이후 6년 만에 재회하는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드라마가 유쾌한 로맨스를 그린다고 로맨스에만 집중하는 것은 아닐 것. 공효진이 맡은 생계형 기상캐스터의 녹록치 않은 현실은 시청자의 마음을 끌어당길 것으로 보인다.

실력만 있으면 못 오를 곳이 없다고 생각하던 이화신 또한 정직하게만 또는 정도만 걷는다고 세상이 자신의 품에 들어오지 않을 것을 알고, 새로운 자리에 오르려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

표나리도 사회에서 나름 잘나갔지만 방송사에 들어와 위치가 어정쩡한 기상캐스터로 활동하며, 또 다른 세계인 아나운서로의 전직을 위해 움직이는 모습에선 서글픔과 어려움을 읽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BS 새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

자신을 짝사랑하는 표나리의 마음을 이용하던 나쁜 선배 이화신. 그러나 시간이 지나 관계가 역전되며 또 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을 것이기에 기대가 된다.

공효진이 항상 착하고 열심히만 하는 역할을 벗어나 현실적인 직장인 여성의 모습을 담아내려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듯, 현실의 여성 직장인의 애환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똑 부러지는 성격을 가졌기에 사이다 같은 시원함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삼각 로맨스의 불안함을 넘은 당당한 양다리 로맨스를 보일 <질투의 화신>. 서로 경쟁하듯 자신에게 양다리를 걸쳐달라는 두 남자의 프러포즈는 독특한 재미를 줄 것으로 보여 기대된다.

주인공들의 일과 사랑에, ‘질투’라는 요소를 집어넣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들여다보고자 하는 드라마가 얼마나 시청자의 공감을 얻어낼지, 그 또한 기대를 해볼 수밖에 없다. 방송은 8월 24일 시작으로, 매주 수목 밤 10시 만날 수 있다.

대중문화평론가 김영삼. <미디어 속 대중문화 파헤치기>
[블로그 바람나그네의 미디어토크] http://fmpent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