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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신문협회 “TV중간광고 도입 반대”매체 균형발전 저해 우려 … 사회적 공론화 과정 통해 추진해야
미디어스 | 승인 2007.11.01 10:23

한국신문협회(회장 장대환)는 31일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도입은 타 매체의 광고 감소로 이어져 매체 균형발전을 저해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다.

신문협회는 방송위원회와 국회 등에 ‘방송광고 등 방송재원 정책에 관한 협회 의견’을 내고 “중간광고, 가상광고 등 10년 넘게 쟁점이 돼 왔던 이들 제도를 일시에 도입, 허용할 경우 방송광고 제도 전체의 근간을 흔들게 된다”면서 “새로운 방송광고의 도입은 결국 신문과 케이블TV 등 타 매체의 광고 감소로 이어져 매체 균형발전을 저해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협회는 이어 “미디어 산업 전반에 큰 충격을 가져올 새로운 방송광고 정책은 충분한 사회적 공론화 과정을 통해 추진해야 한다”면서 중립적인 기구를 구성해 방송광고 및 미디어 산업의 균형 발전 방안을 논의할 것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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