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수 기자가 96.36%의 높은 찬성률로 전국언론노동조합 YTN지부(이하 YTN지부) 제12대 노조위원장에 당선됐다.

제12대 전국언론노동조합 YTN지부 집행부 선거에서 박진수 기자(오른쪽)가 위원장에, 권준기 기자(왼쪽)가 사무국장에 당선됐다. (사진=전국언론노동조합 YTN지부)

YTN지부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임장혁)는 9일 오후, 제12대 YTN지부 집행부 선거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투표 결과, 각각 위원장, 사무국장 후보로 단독 출마한 박진수(보도국 영상취재1부)-권준기(현 YTN플러스 파견) 후보가 총 투표자 330명 중 318명의 찬성을 얻어 96.36%의 찬성률로 당선됐다. 반대표는 12표였다. 총 유권자 359명 중 330명이 투표에 참여해 투표율은 91.92%였다.

YTN지부 선관위는 “이번 제12대 노동조합의 투표율은 우리 노동조합이 탄생한 이후 역대 최고다. 역대 최고 투표율 속에서 득표율 또한 최고 수준”이라며 “노조위원장 선거에 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YTN지부 제12대 노동조합 선거는 지원자가 나오지 않아 후보 등록 기간이 2차례 연장되는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박진수-권준기 후보는 지난달 27일 출사표를 던지고 “겨울 기운을 몰아내고 봄의 온기를 퍼뜨리기 위해 보잘 것 없고 부족한 저희가 조심스럽게 첫 발을 떼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경영진의 독단, 간부들의 무능력, 일선에선 무기력, 좌초하는 경쟁력. 어떤 것 하나가 아닌 이 모든 것이 악순환의 연결고리다. 연결고리를 끊어야 한다. 연결고리를 끊기 위해 관심이 필요하다. 여러분의 관심이 회사를 살릴 수 있다. 그렇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는 데 그치지는 않겠다. 처절한 경쟁 속에 우리에게 필요한 대안을 제시하는 데도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