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위대해질 수 있을까? 대한민국 최고 로펌인 선앤문 대표의 아들이자 은행 과장인 김도형과 술집 종업원에서 깡패 애인으로 살아야 했던 윤주영. 그들이 만나 사랑을 하고 결혼을 앞둔 상황에서 모든 일은 시작되었다.

내가 너를 사랑한 이유;
조금씩 드러나는 진실, 사랑 하나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던져버린 남자의 복수

너무나 사랑했던 여자. 그 여자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졌다. 그리고 의문의 남자가 자신의 차 안에서 시체로 발견되었다. 갑작스럽게 살인자가 되어버린 그 남자는 신부를 찾기도 전에 경찰서에 갇힌 신세가 되었다. 청와대도 움직인다는 거대 로펌의 오너가 그 남자의 어머니였고 그는 그렇게 경찰서에서 벗어났다.

도형을 의심했던 윤미는 조금씩 상황들을 다시 돌아보기 시작한다. 그가 정말 송학수와 윤주영을 죽인 범인인지. 도형의 집에서 발견된 혈흔의 정체는 사라진 그날 주영이 산부인과를 찾았다는 점에서 확인되었다. 임신 중이었던 그녀가 송학수가 돌아왔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그렇게 도형을 위해 스스로 사라져버린 주영. 실종된 그녀는 그림자 조직의 두목이 되고 싶은 서진기와 모든 것을 쥐고 있는 진짜 두목인 강 회장이 찾고 싶은 존재가 되었다.

송학수의 죽음은 강 회장을 분노하게 만들었다. 누가 그를 죽였는지에 대해 민감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이 행동이 곧 자신에 대한 도발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강 회장은 서진기가 송학수를 제거하고 그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확신했다.

그림자 조직을 이끌었던 송학수가 죽게 되면 모든 것을 차지하게 될 존재가 서진기라는 점에서 의심을 할 수밖에 없었다. 그렇게 송학수의 죽음은 모든 것을 수면 위로 올리게 만들었고 그림자 조직마저 다시 떠오르며 끝장을 보기 위한 시작을 하게 되었다.

주방에 혈흔 흔적을 보며 서럽게 우는 도형. 그는 지독한 고통을 끝내고 다시 주영을 찾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주영의 차에서 나왔던 사채업자 박태규를 다시 찾지만 이미 그림자 조직에 의해 만신창이가 되어 끌려가는 그를 도형은 구해야 했다. 주영의 흔적을 찾기 위해서는 박태규의 증언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림자 조직에서 박태규를 빼낸 도형은 조금씩 흔적들을 찾기 시작했다.

주영에 집착하다 박태규로 인해 정신을 잃을 수밖에 없었던 도형은 그림자 조직에 의해 끌려가는 신세가 되었다. 그 과정에서 도형의 임기응변은 극단적일 정도로 강렬했다. 도저히 벗어날 수 없는 상황에서 도형이 할 수 있는 일은 그들이 차를 멈추고 그를 화장실로 데려갈 수밖에 없는 사고가 필요했다.

상상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차를 멈추고 도형을 화장실로 데려가는 이 황당한 상황은 서진기도 헛웃음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도형은 진지했고 묶인 손을 풀기 위해서는 그 무엇이라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도형은 충분히 상황을 지배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능력 역시 존재하는 UDT 암살 시범조 출신이었다.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던 도형의 도발적인 위기 극복 상황은 모두를 경악하게 했다. 그들의 손에서 벗어나는 것 자체가 어렵지 않았던 도형은 근처 모텔을 찾아 빨래를 하기에 급급했다. 엉뚱하게 다가올 수밖에 없는 그 상황은 모두 주영에 대한 도형의 사랑이 얼마나 특별한지를 잘 보여주었다.

주영이 도형을 위해 사준 양복은 그에게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것이었다. 그가 그 긴박한 상황에서 모텔을 찾아 세탁을 할 정도로 도형에게 주영이라는 존재는 특별함 그 이상이었다. 자신의 모든 것을 던지더라도 되찾고 싶은 존재인 주영. 이 기괴한 상황은 역설적으로 도형이 주영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장면이라는 점에서 특별하게 다가왔다.

윤미에게도 이야기를 했듯 도형은 모든 것을 알고 있었다. 주영이 술집에서 일을 했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던 도형은 그게 문제가 아니었다. 주영 대신 돈을 빌려달라는 정아를 만나 돈을 주면서도 이 사실을 주영에게는 알리지 말라고 할 정도였다.

도형이 이렇게 알면서 모른척한 것은 그녀가 자신의 과거를 알지 못하기를 원했기 때문이었다. 스스로 부정하는 과거를 알면서도 모른척한 도형은 그런 남자였다. 철저하게 주영 자체를 사랑한 도형에게 그녀의 과거는 무의미했다. 오직 사랑이라는 가치 외에는 존재하지 않는 그의 지고지순한 사랑은 그렇게 폭주할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송학수 죽음의 진실을 찾기 위해 강 회장은 주영을 찾기 시작했다. 강 회장이 주영을 찾기 시작하자 앞서 그녀를 차지하기 위해 서진기 역시 주영을 찾는 것에 모든 것을 집중한다. 주영은 송학수 죽음의 진실을 확인하게 하는 중요한 인물이라는 점에서 강 회장과 서진기 역시 중요했다. 실종팀을 이끄는 윤미에게도 그녀는 중요한 인물이었다. 그리고 3년 전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그림자 조직을 완벽하게 무너트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했다.

도형에게는 자신의 인생 모든 것을 걸 수 있는 특별한 사랑이지만 그들에게 주영은 자신들의 목적을 위한 도구일 뿐이다. 서로 다른 목적이지만 주영은 그들 모두에게 중요한 존재였다. 그렇게 그녀를 찾기 위한 그들의 움직임은 더욱 커졌고 그녀가 있는 곳으로 알려진 인천을 향해 모두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도형이 주영을 이렇게 끔찍하게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아직 드러나지 않은 그들의 과거에서 찾을 수 있다. 세 번의 만남. 그 만남 뒤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도형과 사랑을 시작한 주영. 그 모든 것을 알면서도 모른 척하며 그녀가 원하는 사랑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행복해했던 도형.

고교 시절 그들의 첫 만남. 그리고 주영이 왜 술집에서 일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가 도형에게 그녀가 전부가 될 수밖에 없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할 것이다. 모든 것을 가진 도형이 아무 것도 없는 주영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지 이제 그 진짜 이야기가 시작되려 한다.

강 회장과 서진기가 전면에 등장하고 주영이 찾아간 인천의 이진숙까지 모습을 드러내면 <아름다운 나의 신부>는 본격적인 대결을 펼치게 될 것이다. 도형이 주영을 완벽하게 사랑하는 이유는 그들이 처음 만난 날과 도형이 모든 것을 가진 어머니와 2년 동안 연락도 하지 않고 살아가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국내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장르 드라마의 강렬함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나의 신부>는 이제 그 힘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영화를 꿈꾸었던 어린시절의 철없는 흥겨움이 현실에서는 얼마나 힘겨움으로 다가오는지 몸소 체험하며 살아가는 dramastory2.tistory.com를 운영하는 블로거입니다. 늘어진 테이프처럼 재미없게 글을 쓰는 '자이미'라는 이름과는 달리 유쾌한 글쓰기를 통해 다양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노력중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