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날 각 후보들은 별도 기자회견을 열어 각오를 다졌다. 비박계로 분류되는 유승민 후보는 “필요하다면 청와대와 대통령을 적극 설득해 낼 수 있는 제대로 된 당청관계“를 강조했다. 반면, 친박계 이주영 후보는 “박근혜 정부의 성공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응수했다.

유승민 원내대표-원유철 정책위의장 후보(기호 1번)는 1일 기자회견을 열어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겪어보지 못했던 위기에 처해있다”면서 ‘제대로 된 당청관계’ 수립을 약속했다.

▲ 새누리당 원내대표에 출마한 유승민 의원(왼쪽)과 정책위의장 러닝메이트 원유철 의원이 1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원내대표 후보는 “지금 우리 당에 필요한 것은 당정청관계 뿐 아니라, 야당관계에서도 진정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며 “그런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위기를 돌파하고 대통령과 당이 함께 살 수 있는 길을 개척하는 의지를 가진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필요한 것은 ‘강력한 리더십’이라고 유 후보는 강조했다.

유승민 후보는 “당의 진정한 변화로 내년 총선승리를 (새누리당) 의원님들께 바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총선을 향한 민생정책의 과감한 변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과감한 변화와 민생정책, △제대로 된 당청관계, △제대로된 소통을 약속했다.

원유철 정책위의장 후보 또한 “무상복지 증세문제와 관련해 뜨거운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며 “정책위의장 된다면 야당과 이 문제를 솔직하게 논의하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국민대타협기구 발족을 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이주영 원내대표-홍문종 정책위의장 후보(기호 2번)는 기자회견을 통해 “위기극복의 리더십으로 총선승리를 이끌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 방법은 ‘당청 단결’이었다.

▲ 새누리당 원내대표에 출마한 이주영 의원(왼쪽)과 정책위의장 러닝메이트 홍문종 의원이 1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들은 “이번 새누리당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거는 우리 모두의 땀과 눈물로 탄생시킨 박근혜정부의 성공을 위한 퍼즐을 맞추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을 위기라고 한다. 위기가 맞다”면서 “그래서 우리 새누리당은 박근혜 정부의 성공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당청이 단결하면 총선에서 필승한다”면서 △여권의 강한 결속(당 지지율 40% 이상 유지 및 대통령 지지율 50% 이상 유지), △옳은 소리로 대통령과 청와대 변화 견인, △총선 승리를 위한 헌신의 리더십 발휘(수도권과 충청 및 강원권 승리에 역량 집중), △정책적 이슈 선점을 위한 당비전발전위원회 및 총선공약준비단 출범(경제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경제민주화의 서민정책)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