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에 ‘EBS 세미’라는 낯선 단어가 이름을 올렸다. 같은 날 트위터 타임라인에도 역시 ‘세미’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했다. 세미를 그린 팬아트까지 등장했다. 도대체 세미가 뭘까.

EBS의 중학교 과정 수학교육 사이트 <EBS MATH>에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세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미는 수학의 원리와 핵심 개념을 흥미로운 사례와 고해상도의 영상으로 구현한 프로그램 <EBS MATH>의 메인 캐릭터로, 수학 해결소를 운영하며 의뢰받은 수학적 내용을 설명해 주는 엘리트 수학술사다. 세미는 수학을 못해 천계에서 인간계로 유배를 온 라온 왕자에게 수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다. 라온 왕자가 다시 천계로 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문자와 식’을 해결하는 것인데, 세미가 이를 돕는다.

▲ EBS MATH 사이트에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세미 (사진=EBS MATH 동영상 캡처)

세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세미의 ‘외모’에 있다. 세미는 큰 눈이 인상적인 전형적인 미소녀 캐릭터로 네티즌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세미는 중2 과정 중 부등식, 방정식 관련 강의에 등장하는데 총 32개의 동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유튜브에 올라온 <연립일차방정식이 뭐예요 EBS 수학술사 세미> 동영상 바로가기)

EBS 관계자는 “중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스템 및 동영상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들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이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 세미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EBS MATH>는 자기주도학습 수학학습 지원 사이트로,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다양한 수학 콘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역사와 이야기가 있는 동영상, 입체적 원리 설명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게임 및 웹툰 등 학생들에게 친숙한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수학을 더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 (<EBS MATH> 사이트 바로가기)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