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후보 특보 출신인 구본홍 씨가 사내 게시판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공정 방송이 최고의 가치라고 했다. 자신의 이력이 YTN의 공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며 사원들의 기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누가 감히 공정 방송을 입에 올리는가? 어느 누가 그 궤변을 믿겠는가? 우리는 구본홍 씨의 실체를 분명히 알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과 오랜 친분을 유지해오면서, 지난해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이 시작되자 모 방송사 부사장직까지 내던지고 정치판에 뛰어든 이가 아닌가? 그런 그가 공정 방송을 위하겠다면, 그야말로 소가 웃을 일이다.

다시 한 번 분명히 경고한다. 우리는 이미 주주총회의 원천 무효를 선언했다. 당신은 YTN 사장이 아니다. 감히 YTN의 미래를 얘기하는가? 허황된 말의 성찬과 궤변으로 우리의 투쟁 의지를 꺾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벌써 17일 '날치기 불법 주주총회'를 통해 구본홍 씨가 이른바 '사장'으로 선임됐다고 알려지면서 YTN의 신뢰도는 크게 추락하고 있다. 여기저기서 'YTN 안보기 운동', '광고 불매 운동'에 나서겠다는 글이 잇따르고 있다. 당신이 누구 길래, YTN 구성원들이 피땀 흘려 일군 YTN의 위상을 허물고 있단 말인가?

더 이상 YTN 사원들의 가슴에 대못 질을 하지 말라! 구본홍 씨는 YTN 건물에 단 한 발짝도 들어올 수 없다. YTN 게시판도 더 이상 더럽히지 말라. 혹시 아직 언론인으로서 일말의 양심이라도 남아있다면, 진정으로 YTN을 위하려는 마음이 있다면, 하루빨리 YTN 사장의 꿈을 버리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임을 다시 한 번 밝혀둔다.

2008년 7월 18일
전국언론노동조합 YTN지부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