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청(오마이뉴스)
지난해 대선 당시 민주당 문재인 후보 캠프에서 SNS 팀장을 맡았던 민주당 인재근 의원실의 한 보좌관이 검찰에 긴급체포됐다. 민주당은 “이른바 ‘신동해빌딩 사건’이 있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새누리당 측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한 물타기 시도로 보인다”며 반발하고 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는 지난해 12월 대선을 앞두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한 건물에서 신고 되지 않은 대선 캠프를 운영하면서 불법 SNS 선거운동을 벌인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민주당 인재근 의원실 소속 차 모 비서관을 체포했다고 13일 밝혔다.

검찰은 그동안 차 비서관이 소환 요청에 불응하자 이날 오전 영장을 발부받아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검찰 관계자는 “서울시 선관위의 수사 의뢰에 따라 오는 19일 선거법 공소시효 만료를 앞두고 차 보좌관을 피내사자 신분으로 조사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이 전해진 직후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에 대해 일종의 물타기 수사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이러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박용진 대변인은 “저희가 파악한 바로 사건의 내용은,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 측이 윤정훈 목사 등 이른바 댓글 알바사건이 터지고 사무실이 드러났을 때 새누리당이 물타기용으로 제기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던 이른바 민주당 제2당사 ‘신동해빌딩 사건’과 관련한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작 당사에서 역할을 한 책임자가 아니라 보좌관과 또 다른 보좌관에게 출석요구서를 보내고 강제구인을 하는 검찰의 의도가 무엇인지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