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나 민주통합당 의원이 2일자 문화일보 사설 <제주해군기지 또 발목잡은 민주당의 反안보>와 관련해 정정기사 및 해명기사 게재를 요구하고 나섰다.

문화일보는 2일자 사설 <제주해군기지 또 발목잡은 민주당의 反안보>에서 "명색이 제1야당이고, 집권을 노린다는 민주통합당은 예산심의를 빌미로 또 발목을 잡고 나섰다"며 "청년비례대표인 장하나 의원은 제주기지 반대단체의 사무처장 출신이며, 자신의 공식사이트에 '이명박 처형 국민명령 하달' 등의 글을 올려놓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 2일자 문화일보 사설 인터넷판 캡처. 문화일보는 사설 말미에 "청년비례대표인 장하나(35) 의원은 제주기지 반대단체의 사무처장 출신이며, 자신의 공식사이트에 '이명박 처형 국민명령 하달' 등의 글을 올려놓고 있다"며 "민주당이 이런 세력에 휘둘린다면 미래가 없다"고 밝혔다.

문화일보는 "(제주해군기지 공사가) 종북(從北)·극좌 세력 및 연계된 일각 등의 방해로 지연돼 아직 공정률이 30%에 그치고 있는 것은 황당한 일"이라며 "반(反)안보적 행태로는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문화일보의 사설 내용과 달리 장하나 의원 공식 홈페이지(http://onethehuman.com/)에 올라온 '이명박 처형 국민명령 하달'이라는 글은 장 의원이 아니라 '노한후'라는 이름의 누리꾼이 게시판에 올린 글에 불과했다.

▲ 그러나 '이명박 처형 국민명령 하달'이라는 글은 장하나 의원이 아니라 '노한후'라는 누리꾼이 올린 글에 불과했다.

장하나 의원은 4일 보도자료를 내어 "'종북', '극좌세력' 등의 선정적인 단어를 사용해 철지난 '색깔론'을 일으키려는 의도가 다분히 엿보인다"며 "문화일보가 스스로, 언론으로서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이러한 작태를 멈추고, 당장 정정기사 및 해명기사 게재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제주해군기지 예산을 반대한 장하나 의원을 비난하기 위해 홈페이지까지 찾아본 문화일보의 노력에는 감사하다"며 "어설픈 '색깔론'으로 국민 갈등을 유발하는 행태는 멈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홈페이지 어디에도 관련 글에 대해 장하나 의원이 의견을 피력한 바 없는데, (문화일보는) 왜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지 않았는지, 확인했다면 사설에서 (왜) 그러한 내용을 언급하지 않았는지 궁금할 뿐"이라며 "사설에서 '종북(從北)·극좌 세력 및 연계된 일각'이라는 표현도 사용했는데, 장하나 의원이 그와 같은 관련된 주장을 펼친 바 있다면 해당 사실을 밝혀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