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아이유 트위터
조금 시간이 나서 블로깅을 해야겠다하고 인터넷에 들어왔다가 속속들이 올라오는 글들을 보고 완전 멍때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지금 잘 알려진 "아이유 사진 사건" 인데요. 대충 사건은 이렇습니다.

트위터에 새벽 5시 경에 트위터의 사진올리는 장소 같은 곳인 yfrog에 아이유의 계정으로 사진이 한장 올라왔습니다. 바로 그 사진에는 아이유와 은혁이 찍은 셀카 사진이었습니다. 셀카라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었는데 바로 문제는 셀카에 나온 장면이었지요.

아이유는 잠옷 바람이었고, 은혁은 자세히 보이지는 않지만 상의탈의로 보일 수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거기다가 앉아 있는 장면이 마치 침대위에 앉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더더욱 논란이 되었습니다. 일단 이 사진은 삭제된 것 같은데, 문제는 기자들에 의해서 벌써 퍼날라졌다는 것이지요.

결국 이 사진이 삽시화 퍼지면서 기사회되었고 현재 아이유와 관련된 기사에는 아이유가 온통 욕을 먹으며 여태껏 쌓아놓은 이미지가 한꺼번에 무너지는 일을 경험하고 있는 중입니다.상황이 이렇게 되자 급하게 로엔 엔터테인먼트는 해명 글을 올렸습니다. (해명글은 나중에 더해보겠습니다) 어쨋든간에 상황이 이렇게 된 시점에서 그 점과 관련해서 몇마디 적어보고자 합니다.

첫번째로는 이 점을 보면서 느낀게 항상 남자 연예인과 여자 연예인이 이슈가 되면 피해는 여자 연예인이라는 점입니다. 정말 욕하는 사람들 말대로 아이유와 은혁이 그렇게 그런 관계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왜 똑같은 행동을 했는데 까이는건 아이유만 까여야 하는 것일까요?

사실 모든 연예인들에 대한 열애설, 루머, 사진, 동영상 들이 그렇습니다. 남자 연예인이랑 여자 연예인이랑 엮이면 십중팔구 여자 연예인을 엄청 까댑니다.잘못은 똑같이 했다하더라도 아니면 심지어 여자 연예인이 잘못을 하지 않았더라도 여자연예인만 엄청 까대는 것입니다.

이번 사건만 봐도 은혁을 욕하는 글 보다는 아이유를 욕하는 글만 넘처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아마 그중 상당 일부는 은혁을 위한다는 "극성팬들" 일 수가 있겠는데요....그들이 좋아하는 오빠의 이미지를 더럽혔다는게 아이유의 잘못이라면 잘못이겠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자면 은혁이라고 해서 딱히 나을 것은 없는 상황입니다. 아이유의 팬의 입장에서 보자면 은혁이 그런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는 상황이니까요.

물론 사진을 올린 경솔함에 대해서 말하자면 아이유가 비난받는게 맞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아이유의 트위터 계정과 관련된 계정에 떴으니 아이유의 경솔함은 맞지요. 그러나 욕을 보자면 아이유의 "경솔함" 을 지적하는 글보다는 아이유의 "순결함" 을 지적하는 글이 훨씬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주장하는 순결함으로 놓고보자면 (그들 생각대로 아이유와 은혁이 그랬다고 한다면)아이유나 은혁이나 피차일반인 것입니다. 왜 그런데 아이유만 막말로 열나게 까여야만 하는 것일까요? 확실히 여자 연예인은 뭘 하든 피해자가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이 사건이 제대로 보여줍니다.

두 번째는 제가 순진한 건지 아니면 그냥 팬심에 눈이 먼 미친 빠돌인 건지는 모르겠지만, 어떻게 확신을 할 수 있냐는 것입니다.

물론 솔직히 까놓고 말하자면 의심이 많이 가는 것은 사실이긴 합니다. 사실 아이유가 잠옷 비슷해 보이는 옷을 입고 있고, 은혁이 상의탈의를 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 장면이 그려질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졸려 보이는 은혁이나 아이유나 더더욱 그렇게 그려질 수 있는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 아이유 ⓒ뉴스1
하지만 아직 100% 장담을 해서 정확하게 사람들이 아이유가 생각하는 그런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근거는 솔직히 없습니다. 아예 그냥 확실하다고 하면서 "확실하다는 증거!!!" 하면서 올라오는 글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에 관해서 정확한 진실을 아는 것은 아이유와 은혁 두 사람밖에는 없을 것 같네요.

대충 의심이 가는 것은 사실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욕하면서 단언할 수 있는 면도 솔직히 없습니다. 일단 그 둘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니까요.

한 가지 생각해볼 점은 정말 그렇고 그런 관계라면 그런 사진을 올릴 수 있었을까 하는 점입니다. 오히려 정말 욕먹어야 하고 숨길 사진이라면 더 감추고 감출텐데 떡하니 자기 트위터에 올려놓은 점 역시 뭔가 딱히 감출게 없다는 의미라고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아이유가 아니니 아이유가 무슨 정신으로 그런 사진을 올렸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둘이 사귀고 그렇고 그런 관계라고 합시다. 솔직히 이게 그렇게까지 욕먹을 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사람의 도덕기준은 다르며 만약 사람들이 말하는 그 수위까지 갔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좋지 않게 보는 입장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제가 굳이 눈에 쌍라이트를 켜고 욕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둘다 법적으로 괜찮은 나이라면 그건 그 둘의 결정인 것이지 제가 결정할 건 아니거든요. 그런데도 뭔가 아이유가 큰 죄를 지은 것처럼 죄인 취급하는 것은 솔직히 보기 좋지 않네요. 아이유의 나이가 상대적으로 어린 것은 사실이긴 합니다만 엄연히 아이유도 성인인 이상 자기가 어떻게 행동할지는 자기가 결정할 것이지 주변에서 왈과왈부 할 건 아니라고 생각 드네요.

어쨌든 아이유가 비난받아야 한다면 경솔함입니다. 로엔에서 사진이 합성이 아니라고 확정 지어준 이상, 사진은 진짜 사진인 것이고, 결과적으로 무슨 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셀카를 찍었고 그것을 올린 것이 최대의 실수라고 볼 수 있죠.

아무리 보호해주고 싶어도 경솔함과 관련해서는 아이유가 확실히 경솔했습니다. 자기 이미지를 땅에 떨어뜨린 것은 (일단 여자 연예인에게 남자 연예인보다 더 이미지를 좋게 유지할 것이 요구되는 한국 연예계에서...) 물론이며 같이 사진을 찍은 은혁까지 피해를 입혔습니다. 은혁이 사진을 올렸더라면 은혁이 경솔함으로 비난받아야 하는 것처럼 아이유가 사진을 올렸으니 아이유가 경솔함으로 비난을 받는 것은 마땅합니다.

하지만 그 이외에 아이유게 쏟아지는 음담패설식의 욕지거리는 솔직히 심한 게 사실이고 정당화 될 수는 없겠지요. 어쨌든 간에 한참 아이유는 이 사진 한 장으로 인해서 엄청난 피해를 겪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은혁도 피해를 입겠지만 나이로 보나 성별로 보나 더 피해보는 쪽은 아이유 일테니까요. 연예인은 트위터를 조심해야 한다고 하는데 아이유도 트위터를 안 할때가 더 안전했던 것 같네요. 트위터의 경솔함에 제대로 잡힌 아이유이네요.

너무나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만 아이유가 이렇게까지 욕먹어야 하는지도 생각해보게 되네요. 어쨋든간 아이유가 경솔함에 대해서는 비난을 받아야는 하지만, 너무 심하게 욕먹어서 또 상처받을걸 생각하니 답답하기는 합니다.

정말 트위터는 제대로 관리할 자신없으면 안하는것만 못한... 그런 것인가 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