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무한도전 슈퍼7 콘서트와 관련하여 거센 논란이 있었습니다. 논란 이후 후폭풍은 더욱 심해 콘서트 취소로 인한 손실은 물론이거니와 무엇보다 좋은 예능인들을 잃을 위기에 놓였습니다. 모든 사태에 부담을 느낀 리쌍 두 멤버가 예능에서 하차하는 것으로 책임을 지겠다는 결단을 내린 것입니다. 하지만 그 결정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길과 개리 하차해야 할 이유 없다, 하차야말로 책임 회피

왜 하차합니까? 정말 악성 루머대로 무한도전을 앞세워 돈벌이를 할 생각이었습니까? 그래서 부끄럽고 죄스러운 거라면 하차해야 마땅합니다. 하지만 콘서트와 관련된 수많은 억측에 대한 해명이 이루어졌고 결코 리쌍은 그런 사람들이 아님이 알려졌습니다. 그렇다면 더 열심히 활동하고 무한도전과 런닝맨을 통해 당신들의 진실성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슨 일을 도모할 때 지지하는 사람이 있다면 반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목소리들이 공존하는 것이 사회입니다. 본인들이 정당한데 왜 잘못된 비난 때문에 하차를 합니까? 그것이야말로 도망이고 회피입니다.

음악적으로 비난받았다면 무한도전 하차하듯이 떠날 수 있는가?

힙합 레전드 리쌍에게 이와 비슷한 논란이 생긴다면 음악을 그만둘 것입니까? 리쌍의 예능은 시청자들과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기쁨을 줍니다. 음악에서 나오는 폭풍카리스마와는 또 다른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아직 보여줄 것이 많이 남아있는 사람들이 논란으로 인해 방송을 떠난다는 것은 정말 무책임한 행동입니다.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치 없는 말에 상처받지 않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가수와는 또 다른 영역의 예능인으로서의 방향과 설정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을 이번 사건은 어쩌면 이들에게 성장통이 될 거라고 생각해 봅니다.

상처보단 좋은 경험으로 삼길

단순히 음악적으로 접근한 콘서트가 아닌, 무한도전 팬들을 위한 보답이라는 타이틀이 어쩌면 순수성이라는 족쇄를 채웠고 늘 공적인 무한도전 콘서트이길 바라게 했는지 모릅니다. 리쌍으로서, 무한도전의 길 그리고 런닝맨의 개리 각각의 예능인으로서 조금은 더 주변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졌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이젠 방송으로 입증하고 방송을 통해 말해야 합니다. 당신들을 기다리는 수많은 사람들 그리고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다시 각각의 방송에서 파이팅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대중문화 이야기꾼 홍반장입니다
블로그 홍반장의 꿈 http://www.cyworld.com/woogi002000
운영하고 있고요, 대중문화 평론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