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결을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우결에 나오는 커플들이 연결될 확률은 사실 불가능하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커플이 아이돌인 경우는 더더욱 그렇고요. 그렇기에 우결에서는 뭔가 콘셉트가 특별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고 또한 맛이 떨어집니다. 설렘 등도 사실 한두 번 본 게 아니거든요.

그러한 의미에서 우결에서는 "로맨스"만 보여줘서는 사실상 살아남기 힘들다고 봅니다. 정말 로맨스를 보여주려면 정말 만화영화를 보는듯한 로맨스를 보여주든가, 아니면 둘 다 완벽해서 비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든가 하지 않으면 그저 "또 그런 커플"로 기억되기 쉬운 상황이지요.

때문에 수많은 우결 커플이 있었지만 사실상 많은 커플들이 잊혀지고 있지요. 그런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꾸준히 사랑받고 "최고였다"하는 커플들이 있으니 바로 "코믹한 커플" 쪽에 속하는 커플입니다.

1기에서는 자칭 "매니아 커플"이라고 했던 개미부부 (크라운제이-서인영), 2기에서는 우결 역사상 최고의 코믹커플이라고 불리는 아담부부가 있었습니다. 수많은 우결 커플들이 있지만 이들이 우결의 "대표 커플"이라고 불리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이 커플들은 너도 나도 다하는 "가상 로맨스"만이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예능"으로서 정말로 진정한 재미를 부여해주었기 때문입니다. 개미 커플은 자기만의 개성이 확실히 살아있었으며, 조권은 연예인이 아니었으면 뭘 하고 먹고 살지 궁금할 정도로 연예인의 끼를 타고난 인물입니다. 가인마저도 밀당의 달인으로 "모태밀당"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적절히 잡아 당기고 밀어주며 자기들끼리 티격태격하면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커플들은 우결을 통해 예능에서 보여줘야 하는 "재미"와 함께 반전을 보여주면서 "얘네들한테 이런 면도 있었어"하는 로맨틱한 모습을 다 보여주었기에 우결 역사상 최고의 커플로 인정을 받게 된 것이지요.

이 커플들이 떠나간 이후 사실상 우결에서 "재미"와 "로맨스"를 다 충족시켜줄 커플을 찾지 못하고 그저 "로맨스"만 하자 사람들이 우결을 떠나기 시작하게 된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바로 지난주에 그러한 우결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어줄 커플이 들어왔습니다.

바로 "깝"이라면 조권 못지않은 제국의 아이들의 광희와, 가인 못지않게 머리가 비상하게 돌아가는 한선화가 우결에 투입된 것이지요. 예능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이 둘은 투입되자마자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놀라온 선방을 날려주었습니다.

등장하자마자 이 커플은 티격태격 싸우면서 로맨스만이 아닌 예능적인 면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제대로 보여주었으며 등장부터 아예 예능을 대놓고 하는 면을 보여줬습니다. 시작부터 몰카로 제대로 시작한 것이지요.

그 이후로도 서로 장난질과 밀당을 하면서 오랜만에 제대로 된 코믹커플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따로 가식도 없는 것 같아보였습니다. 내숭도 없이 시원하게 할 말 다하고 화가 나면 서로 표현하고 하는 시원시원한 모습들이 이 커플의 매력이라고 볼 수가 있겠네요.

그와 동시에 이 커플은 나름 "로맨틱"한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선화도 선화지만 사람들이 광희를 보고 새로운 모습을 봤다고 느낀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광희의 이미지를 몇 마디로 표현해보자면 "촐랑거림" "정신없음" "까불이" 등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능에 나와서 스스럼없이 "나 성형했어요"라고 외쳐댔고, 목소리는 조권보다 높은 하이톤이며, 게다가 말도 빠르면서도 많아서 "광희"하면 정신이 없고 시끄러운 아이 정도로밖에 느껴지지가 않았거든요.

그랬던 광희의 이미지는 <정글의 법칙>에서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정글의 법칙>에서 평소 까불던 모습이 아닌, 진지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면서 광희는 어느 정도 새로운 이미지를 더하는 데 성공했었지요.

그런데 2주간의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광희는 나름 남자다운 모습이나 배려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선화와의 첫 만남에서도 리드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선화가 투덜대자 달래주기 위해서 많이 노력하기도 했으며, 선화의 부탁도 척척 들어주는 그러한 듬직한 모습도 보여준 것이지요.

선화도 신선했습니다. 사실 선화의 배려와 남자에게 잘하는 모습은 <두근두근 흔들려>라는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박휘순과 짝이 되었을 때 살짝 맛보기로 보여주었습니다. 예능을 할 때는 예능을 하지만 챙겨줄 때는 정말 착하게 챙겨준 게 선화의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도 선화의 그런 모습이 많이 나왔습니다. 투덜대다가도 기세워줄 때는 제대로 기를 세워주고, 애교도 부릴 줄 알고, 생각도 많고 속도 깊은 면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선화는 영특했습니다. 선화하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게 "백지선화"이지만 사실 선화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가인 못지않게 상황판단이 빠른 아이입니다. 이런 선화의 모습은 가인 못지않은 밀당을 할 수 있을 선화의 잠재력을 제대로 보여준 게 아닌가하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촐싹아이돌"이라고 여겨졌던 광희와 "백지선화"라고 알려졌던 선화가 서로 보여주지 않았던 진지한 모습과 배려심을 보여주었을 때 많은 이들은 "이런 면도 있었구나" "로맨스도 기대해도 되겠구나"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거죠.

현재 광희와 선화 커플의 반응은 좋은 것 같습니다. 제목처럼 "아담부부"를 이을 수 있는 커플이 나왔다는 반응도 많고, 오랜만에 우결을 봤다는 내용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우결을 보면서 아담부부 이후 정말로 오랜만에 제대로 웃어본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결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코믹커플"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 광희와 선화가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가 되네요. 오랜만에 계속 우결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체리블로거의 나만의 생각, 나만의 리뷰! ( http://kmc10314.tistory.com/ )
해외 거주자의 입장으로서 자신만의 독특한 세상으로 사물을 바라봤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