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이후 오랫동안 연기 활동을 중단했던 김희선이지만 그녀는 HDTV 시대에도 반짝반짝 빛나는 별이었습니다.

사실 김희선이 SBS 드라마 <신의>로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기대 못지않게 우려도 많았습니다. 한 시대를 풍미한 스타였고,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출연하는 드라마 족족 정상 궤도에 올려놓은 히트 제조기였지만, 그녀의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로 나뉘었거든요. 특히나 이번 작품 <신의>는 그녀가 오랜만에 활동을 재개하는 작품이기 때문에 과연 전성기 시절보다 한층 성숙하고 안정된 연기를 펼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졌었습니다.

일단 <신의> 첫 회에서 드러난 김희선의 연기는 '합격점'입니다. 졸지에 고려 무사 최영(이민호 분)에 의해 하루아침에 고려시대로 강제 타임슬립당한 성형외과 전문의 유은수로 분한 김희선은 특유의 유머러스함과 재기발랄함에 털털함을 적절히 조화시킨 푼수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놀라웠던 것은 세월도 출산의 고통도 비켜간 듯한 김희선의 자체발광 미모였습니다. 그녀는 올해 36살로 유치원에 다니는 딸을 둔 엄마입니다. 그럼에도 김희선은 이 사실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완벽하고도 아름다운 얼굴로 보는 이의 눈을 감탄시킵니다. 워낙 나이 차이가 커 제2의 <해를 품은 달> 커플이 되지 않을까 우려를 자아냈던 이민호와의 조합도 10년 가까운 세월이 무색할 정도로 잘 어울립니다.

그러나 뭘 해도 예쁜 김희선이 더욱 아름답게 보인 것은, 오버하지 않고 적재적소 망가질 수 있는 그녀의 물오른 코믹연기였습니다. 김희선이 <신의>에서 선보여야 할 캐릭터는 푼수기가 있는, 다소 허영심에 들떴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러블리한 여성입니다. 어떻게 보면 전성기 시절 각종 드라마를 통해 90년대에는 보기 드물었던 자유분방함과 솔직함으로 어필했던 김희선에게는 물 만난 고기일 수도 있습니다.

<신의> 이전에도 김희선은 솔직하고 털털한 완벽한 미녀로 어필되어 왔었기 때문에 예전에 하지 않았던 다른 캐릭터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기존의 이미지를 재탕한 유은수는 아쉽게 다가올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김희선이 결혼, 출산으로 브라운관을 비운 사이 배우들의 연기력 논란이 많아진 상황에서 김희선의 복귀는 사막 한복판에서 만난 오아시스처럼 다가옵니다.

적어도 김희선에겐 김희선만이 할 수 있는 아우라와 고유의 영역이 있었고 여전히 후배 연기자들에게 밀리지 않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과시하고 있잖아요.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미모에 기혼 여성 특유의 넉살이 더해져 기대 이상의 물오른 푼수 연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김희선. 90년대 후반 시대의 아이콘이었던 김희선이 과연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다시 한번 대중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연예계와 대중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보고자합니다.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http://neodol.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