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BS 새 노조 사무실을 방문한 문성근 민주통합당 대표 권한 대행이 김현석 KBS 새 노조 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승욱

민주통합당 문성근 대표 권한 대행이 파업 중인 KBS 새 노조, MBC노조를 방문해 "19대 국회가 구성되면 MB정부 언론장악 청문회를 개최할 것"이라며 "새누리당도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문성근 대행은 17일 오전 KBS 새 노조, MBC노조를 연달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문성근 대행은 “민주통합당은 언론노동자들이 언론자유를 회복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을 응원한다”며 “19대 국회가 구성되면 MB 정권의 언론장악에 대해서 청문회를 열어 책임자를 문책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성근 대행은 "근본적으로 낙하산 사장이 나오지 않도록 언론 관계법 개정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청문회 성사를 위해 새누리당의 적극적 협조가 있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문성근 대행은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구태와의 단절을 선언했다”면서 “민주통합당의 제안에 적극 협력하는 것이 구태를 청산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성근 대행은 총선 전 KBS 새 노조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새누리당 후보들의 대부분이 '정권에 몸 담았던 사람이 공영방송 사장이 되면 안 된다'고 동의했던 것을 거론하며 “한나라당이 총선 전에 립스틱 짙게 바르고 새누리당 이름을 바꿨는데 총선 후 립스틱을 너무 빨리 지우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정치인은 국민께 드리는 약속이 중요하기 때문에 (여론조사) 자료를 가지고 총선 전후의 행태 변화를 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성근 대행은 이날 오후 YTN노조(3시), 연합뉴스 노조(4시)도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