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통합당 천정배 의원 ⓒ연합뉴스
민주통합당 지도부에 거취를 일임한 천정배 의원은 “민주개혁적이고 진보적인 정체성이 뚜렷한 인물, 말한 것은 실천 할 수 있는 인물, 국민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그런 인물을 공천하는 공천 혁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천정배 의원은 20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 세상 오늘! 이상도입니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현재 민심이 민주통합당에 유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문제는 민주당 내부다. 이번에 공천을 잘 못하면 민주당이 오만해졌다는 평가가 증명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천정배 의원은 “민심만 보면 민주통합당이 더블 스코어로 새누리당을 이겨야 하는데, 이는 민주당 하기 나름”이라며 “공천을 잘하고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고 야권연대를 이루면 압승할 수 있다. 8년 전 탄핵사태 당시 수준의 의석 확보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천 의원은 “국민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수도권 등지에서는 접전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정배 의원은 “공천심사위원의 최초 발표들이 어떤 평가를 받을 것인가가 중요하다. 도덕성과 정체성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배제하자는 것이 원래 생각이었다”며 “지금 공천 룰은 다소 미흡하다”고 말했다.

또, 천정배 의원은 “한미FTA를 확실히 무효화 시켜야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것”이라며 “민주통합당의 입장은 바뀌지 않았다. 현재 진행중인 발효절차를 중단하고, 독소조항 수정을 위한 재재협상에 나서야 하며 만약 안된다면 폐기절차를 밟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야권연대와 관련해서는 “이번 총선에서는 1:1 구도를 반드시 만들어야 승리할 수 있다”며 “이 점을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양쪽이 양보할 것은 하고 잘 주고 받으면서 튼튼한 야권연대를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일 경향신문은 민주통합당 공천심사위원회가 김진표 원내대표의 불출마를 요청했다고 보도했으나 공심위는 ‘사실무근’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