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고성욱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노재승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대해 “자신의 SNS에 온갖 혐오 발언과 차별 조장, 왜곡된 역사관을 쏟아냈다"며 그의 SNS 활약상은 일베에 버금간다고 비판했다.

하헌기 민주당 청년대변인은 “지난 7월 5일 노재승 씨는 페이스북에 민주노총 불법집회 관련 기사를 붙여두고 ‘경찰의 실탄 사용에 이견 없습니다’라는 평을 붙였다. 세월호 사건에 대해서는 ‘온갖 선동과 날조 음모로 국민감정을 자극하여 국민 혼란을 야기했다’고 평가했다”고 지적했다. 노재승 공동선대위원장은 올해 5월 18일 ‘5.18정신’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영상을 링크하고 ‘대한민국 성역화 1대장’이라고 비꼬았다.

노재승 페이스북 화면 갈무리

하 대변인은 “노재승 씨한테 직접 묻고 싶다”며 “불법집회라면 시위대와 경찰 간 충돌이 벌어진다고 경찰이 실탄을 사용해도 된다는 말이냐, 5.18 민주화 운동을 ‘폭동’이라 해서는 안 된다는 역사적 합의가 ‘성역화’라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하 대변인은 “‘전두환은 정치를 잘했다’고 말한 윤 후보와 어울리지만 일반 상식을 가진 청년의 입장을 대변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윤 후보 선대위에 인선되는 청년 인사들을 보면 윤 후보와 성향이 비슷하거나 성향이 가까운 사람들뿐”이라고 말했다.

김우영 선대위 대변인은 “SNS에서 일명 ’비니좌‘로 등극한 사람답게 그의 SNS 활약상은 일베에 버금간다”며 “그동안 윤석열 후보의 망언이 나오면, 윤 후보 측은 말을 바꾸며 긴 설명으로 민낯을 가리기에 급급했다. 아무리 감추려 해도 영입 인물의 면면은 윤석열 후보 본색을 그대로 드러낸다”고 강조했다.

홍서윤 민주당 청년선대위 대변인은 노재승 공동선대위원장의 노동관을 비판했다. 홍 대변인은 “‘좋은 일자리’를 외치던 윤 후보가 ‘정규직 폐지론자’를 청년 대표로 인선하며 청년을 기만하고 나섰다”며 “특히 노 씨가 스스로 자신을 ‘정규직 폐지론자’라고 밝히며 ‘대통령이 정규직 제로시대를 열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면 어떨까 한다는 말까지 한다"고 지적했다.

홍 대변인은 “후보와 청년을 대표한다는 공동위원장 모두 52시간 노동시간 철폐, 정규직 폐지 등의 비뚤어진 노동관이 최선인 양 외치고 있다”며 “청년을 비롯한 노동자의 꿈을 짓밟고 노동자의 삶을 폄훼하는 것을 공통의 목표로 둔 것처럼 보인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은 6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지난 4월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당시 오세훈 후보 지지 유세 연설로 ‘비니좌’ 별명을 얻은 노재승 블랙워터포트 대표를 공동선대위원장에 내정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