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노조가 ‘김재철 사장 퇴진’을 목표로 총파업에 돌입한 것과 관련해, 김재철 MBC 사장이 “이번 파업은 정치 파업이자 불법 파업”이라며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 김재철 MBC 사장 ⓒMBC
김재철 사장은 30일 오전 담화문을 통해 “이번 파업은 정치 파업이자 불법 파업으로 노동법으로도 보호를 받지 못한다”며 “노동조합은 ‘공영방송 MBC의 정상화’를 위해 파업에 나선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공영방송 MBC의 파행을 부른 것은 오히려 제작 거부에 나선 기자들과 제작 현장을 떠난 사원들”이라고 주장했다.

김 사장은 또 “회사는 사규에 따라 불법 파업에 동참하는 사람들에 대해 예외 없는, 엄격한 무노무임을 적용할 것이며, 불법 파업을 주도한 이들과 가담한 이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엄하게 물을 것”이라며 “시청자들에게 MBC의 신뢰와 명예를 실추시킨 행위에 대한 책임이 그들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김 사장은 아울러 “이번 불법 파업은 명분도 없고 실질적인 이득도 없다”며 “오직 MBC의 역량을 갉아먹는 결과만 가져올 뿐이다. 기자는 취재 현장으로, 피디는 제작 현장으로, 또 사원들은 각자 일터로 돌아오라”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이용마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홍보국장은 “공정보도 하겠다는 데 (오히려) 회사 쪽에서 정치적인 색깔을 씌우기 위해 정치파업이라고 하고 있다”며 “비이성적이고, 비도덕적인 태도”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