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18 광주학살 전두환을 추켜세웠다.

윤 전 총장은 19일 국민의힘 부산 해운대갑 당협 사무실을 찾은 자리에서 "정책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정책 잘해서 이모양 이꼴이 됐나"라며 "부패가 만연하고, 권력 가지고 돈 버러지짓거리 하면 정책은 다 소용없다. 그냥 훅 불면 날아간다"고 발언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은 "나라가 똑바로 되려면 조직적이고 집단적인 부패세력을 일소하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전두환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그야말로 정치는 잘했다고 얘기하는 분들이 많다. 호남분들도 그런 이야기하는 분이 꽤 있다"고 망언을 쏟아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19일 오후 창원 의창구 경남도당에서 열린 '경남 선대위 임명장 수여식'에서 발언 후 팔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전 총장은 "이 분은 군에 있으면서 조직관리를 해봤기 때문에 맡긴 것이다. 경제를 맡겼고, '국회는 더 잘 아는 니들이 해라'고, 웬만한 건 다 넘기고 맡겨놨기 때문에 잘 돌아간 것"이라며 "저도 정치·경제권력 수사하며 조금 아는 것 가지고 할 수 없어 최고전문가들을 뽑아 시스템 관리나 하면서 대통령으로서 국민과 소통하며 챙겨야 할 아젠다만 챙길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국민의힘 대선 경선 토론 시작부터 '카피 닌자' '짬뽕 공약' 등 공약표절 시비에 휘말렸다. "집이 없어 청약통장을 안 만들었다", "손발노동은 아프리카에서나 하는 것", "청년들은 정규직 비정규직 상관 안 한다" 등의 실언이 이어졌고, 토론회에서는 정책이나 현안을 인지하지 못한 모습을 드러냈다.

윤 전 총장은 현 정권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향해 "상식을 짓밟는다"는 말을 거듭했다. 윤 전 총장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을 거론하며 "이 무도한 비상식, 법을 깡그리 무시하는 범법자들하고 우리당 사람들은 점잖아서 못 싸운다"며 "저는 그런 일을 직을 걸고 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이런 부패권력과 싸워 온 제 인생 자체가 검증의 시간이었다. 제가 약점이 있으면 이 정권 권력비리와 싸우겠나"라며 "그러니 만들어낸다. 참 답답하게도 우리 당의 어떤 분들이 민주당에서 만들어 놓은 프레임을 가지고 계속 쑤시는데, 그 분들 생각처럼 그랬으면 저는 못 살았다"고 했다.

현재 윤 전 총장을 둘러싸고 아내 김건희 씨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장모 요양급여 부정수급 논란, '윤석열 검찰 고발사주' 의혹 등이 불거진 상태다. 자신과 관련한 의혹을 모두 민주당이 만든 프레임으로 규정하며 당내 경쟁자인 홍준표 의원,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